- 교재 : 평가문제집 고등 독서(미래엔 방민호)
- 출판사 : 미래엔
- 저자 :
- 판매가 : 15000 원
- 출간연도 : 2020 년
교재 설명
<미래엔 교과서 평가문제집 독서>는 새 교과서의 핵심 내용을 완벽하게 분석하여 교과서의 주요 활동 정리와 응용 문제로 실력을 강화할 수 있고,
서술형, 수능형, 고난도 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해결하여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,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평가 문제집입니다.
[STEP 1_교과서 본문 학습]
독서 원리 특강: 소단원에서 성취해야 할 학습 목표와 관련한 독서의 원리를 간략하게 정리하여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본문 꼼꼼 정리 & 확인 문제: 교과서 본문을 꼼꼼하게 분석하여 핵심 사항을 정리합니다. 또한, 교과서 날개 문제를 응용하여 주요 사항을 문제를 풀며 학습합니다.
[STEP 2_교과서 정리 학습]
핵심 포인트 정리: 소단원 제재의 핵심 사항들을 도식화하여 정리하고 이를 문제로 풀어 봄으로써 장기 기억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.
[STEP 3_빈출 유형 문제 학습]
소단원 평가: 소단원의 주요 내용을 문제로 확인하며 정리합니다. 시험에 잘 나오는 교과서 활동 응용 문제를 통하여 빈출 유형을 익힐 수 있습니다.
고난도, 1등급을 결정짓는 서술형 문제: 내신 등급을 결정짓는 서술형 문제와 고난도 문제를 집중적으로 훈련하여 1등급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.
[STEP 4_실전 마무리 학습]
대단원 평가: 중간·기말 고사를 대비하여 학교 시험과 비슷한 실전 문제를 통하여 마무리합니다. 소단원 지문과 교과서 활동의 지문, 고난도 문제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.
교재 목차
[본책]
Ⅰ. 독서의 본질
1. 독서의 준비
독서에 대하여_헤르만 헤세
2. 주제 통합적 읽기
‘사랑’을 바라보는 세 가지 시선
Ⅱ. 독서의 계획과 태도
1. 독서의 계획과 실천
과학자 최재천에게 독서에 관해 묻다_한정원
2. 독서 문화에 참여하기
함께 읽기의 즐거움_《오래된 미래》를 읽고
Ⅲ. 독서의 방법
1. 사실적 읽기
커피 이야기_김성윤
2. 추론적 읽기
앎과 힘의 뿌리 문화유산_윤구병
3. 비판적 읽기
무정한 사회와 유정한 사회_안창호
4. 감상적 읽기
내 유년의 울타리는 탱자나무였다_나희덕
5. 창의적 읽기
육지의 배설물은 바다에 쌓인다_남종영
Ⅳ. 다양한 분야의 글 읽기
1.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
로봇에도 인권이 있을까_김용석
〈감자 먹는 사람들〉에 대하여_빈센트 반 고흐
2.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
근대 감옥의 원리와 사회_미셸 푸코
편의점, 욕망을 검색하는 도시의 사냥꾼_김찬호
3.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
생태계의 다양성 그리고 공존_이은희
‘우리’를 위한 기술, 적정 기술_지은지
Ⅴ. 다양한 배경의 글 읽기
1.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
옛사람의 독서 일기_유만주
2.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
외투_니콜라이 고골
3.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
비무장 지대의 모든 것
[해설]
바른답·알찬풀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