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1. 화법과 작문의 특성과 기능 ① |
27 분 | |
2 | 1. 화법과 작문의 특성과 기능 ② |
20 분 | |
3 | 2. 화법과 작문의 맥락 |
23 분 | |
4 | 대단원 통합 문제 |
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 | 1-1. 관계를 형성하고 갈등을 조정하는 말하기 ① |
21 분 | |
6 | 1-1. 관계를 형성하고 갈등을 조정하는 말하기 ② |
20 분 | |
7 | 1-1. 관계를 형성하고 갈등을 조정하는 말하기 ③ |
21 분 | |
8 | 1-2. 상황에 맞게 말하기 |
24 분 | |
9 | 중단원 통합 문제 |
24 분 | |
10 | 2-1. 반대 신문하며 토론하기 ① |
25 분 | |
11 | 2-1. 반대 신문하며 토론하기 ② |
26 분 | |
12 | 2-2. 상황에 맞는 전략으로 협상하기 ① |
25 분 | |
13 | 2-2. 상황에 맞는 전략으로 협상하기 ② |
30 분 | |
14 | 중단원 통합 문제 |
26 분 | |
15 | 3-1. 면접에서 효과적으로 답변하기 |
27 분 | |
16 | 3-2. 청자를 고려하여 발표하기 ① |
26 분 | |
17 | 3-2. 청자를 고려하여 발표하기 ② |
25 분 | |
18 | 3-3. 설득 전략을 활용하여 연설하기 ① |
25 분 | |
19 | 3-3. 설득 전략을 활용하여 연설하기 ② |
26 분 | |
20 | 중단원 통합 문제 |
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1 | 1-1.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① |
27 분 | |
22 | 1-1.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② |
26 분 | |
23 | 1-2. 자기를 소개하는 글 쓰기 |
25 분 | |
24 | 1-3. 보고하는 글 쓰기 ① |
25 분 | |
25 | 1-3. 보고하는 글 쓰기 ② |
25 분 | |
26 | 중단원 통합 문제 |
30 분 | |
27 | 2-1. 설득하는 글 쓰기 ① |
29 분 | |
28 | 2-1. 설득하는 글 쓰기 ② |
29 분 | |
29 | 2-2. 비평하는 글 쓰기 ① |
28 분 | |
30 | 2-2. 비평하는 글 쓰기 ② |
32 분 | |
31 | 2-3. 건의하는 글 쓰기 |
27 분 | |
32 | 중단원 통합 문제 |
27 분 | |
33 | 3-1. 친교를 표현하는 글 쓰기 |
30 분 | |
34 | 3-2. 정서를 표현하는 글 쓰기 |
33 분 | |
35 | 3-3. 성찰하는 글 쓰기 |
31 분 | |
36 | 중단원 통합 문제 |
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7 | 1. 화법과 작문의 윤리와 가치 ① |
29 분 | |
38 | 1. 화법과 작문의 윤리와 가치 ② |
26 분 | |
39 | 2. 화법과 작문의 관습과 문화 |
27 분 | |
40 | 대단원 통합 문제 |
27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