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듣기·말하기의 본질 ① - 듣기 말하기의 개념, 대화의 원리 |
27 분 | |
2 | 듣기·말하기의 본질 ② - 언어 예절, 담화 관습, 태도 |
26 분 | |
3 | 듣기·말하기 방법과 태도 ① - 발표 |
27 분 | |
4 | 듣기·말하기 방법과 태도 ② - 토론 1 |
26 분 | |
5 | 듣기·말하기 방법과 태도 ③ - 토론 2 |
24 분 | |
6 | 듣기·말하기 방법과 태도 ④ - 협상 1 |
28 분 | |
7 | 듣기·말하기 방법과 태도 ⑤ - 협상 2 |
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8 | 읽기의 본질 ① - 읽기의 개념, 읽기의 특징 1 |
25 분 | |
9 | 읽기의 본질 ② - 읽기의 특징 2 |
28 분 | |
10 | 읽기의 방법과 태도 ① - 목적에 따른 글 읽기 1 |
26 분 | |
11 | 읽기의 방법과 태도 ② - 목적에 따른 글 읽기 2 |
29 분 | |
12 | 읽기의 방법과 태도 ③ - 매체에 따른 글 읽기 |
26 분 | |
13 | 읽기의 방법과 태도 ④ - 과정 점검하며 읽기 |
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4 | 쓰기의 본질 ① - 쓰기의 개념, 쓰기의 특징 1 |
26 분 | |
15 | 쓰기의 본질 ② - 쓰기의 특징 2 |
25 분 | |
16 | 쓰기의 방법과 태도 ① - 쓰기의 과정 1 |
26 분 | |
17 | 쓰기의 방법과 태도 ② - 쓰기의 과정 2 |
32 분 | |
18 | 쓰기의 방법과 태도 ③ - 설득하는 글쓰기 1 |
28 분 | |
19 | 쓰기의 방법과 태도 ④ - 설득하는 글쓰기 2 |
28 분 | |
20 | 쓰기의 방법과 태도 ⑤ - 보고하는 글쓰기 |
26 분 | |
21 | 쓰기의 방법과 태도 ⑥ - 쓰기의 태도 |
25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