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문학의 미적 기능_모란이 피기까지는 |
10 분 | |
2 | (2) 문학의 인식적 · 윤리적 기능_① 수오재기 |
10 분 | |
3 | (2) 문학의 인식적 · 윤리적 기능_② 산속에서 |
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 | (1) 문학 작품의 내용과 형식_① 가는 길 |
10 분 | |
5 | (1) 문학 작품의 내용과 형식_②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 |
10 분 | |
6 | (2) 문학 작품의 수용과 소통_① 눈물 |
10 분 | |
7 | (2) 문학 작품의 수용과 소통_② 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|
10 분 | |
8 | (2) 문학 작품의 수용과 소통_③ 참새 |
10 분 | |
9 | (3) 문학 작품의 재구성과 창작_① 꽃 / 라디오같이 사랑을 끄고 켤 수 있다면 |
10 분 | |
10 | (3) 문학 작품의 재구성과 창작_② 파수꾼 |
10 분 | |
11 | (4) 문학의 인접 분야와 매체_① 납작납작-박수근 화법을 위하여 |
10 분 | |
12 | (4) 문학의 인접 분야와 매체_② 메밀꽃 필 무렵 |
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3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_ 정읍사 |
9 분 | |
14 | (2) 한국 문학의 전통과 특질_ 봉산 탈춤 |
10 분 | |
15 | (3) 한국 문학의 보편성과 특수성_① 춘향전 |
10 분 | |
16 | (3) 한국 문학의 보편성과 특수성_② 로미오와 줄리엣 |
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7 | (1) 상고 시대 ~ 고려 시대의 문학_① 주몽 신화 |
10 분 | |
18 | (1) 상고 시대 ~ 고려 시대의 문학_② 제망매가 |
10 분 | |
19 | (1) 상고 시대 ~ 고려 시대의 문학_③ 동동 |
10 분 | |
20 | (2) 조선 시대의 문학_① 이생규장전 / 시조 네 편 |
10 분 | |
21 | (2) 조선 시대의 문학_② 속미인곡 |
10 분 | |
22 | (2) 조선 시대의 문학_③ 임경업전 |
10 분 | |
23 | (3) 개화기~일제 강점기의 문학_① 산돼지 |
10 분 | |
24 | (3) 개화기~일제 강점기의 문학_② 태평천하 |
10 분 | |
25 | (3) 개화기~일제 강점기의 문학_③ 쉽게 씌어진 시 |
10 분 | |
26 | (4) 광복 이후의 문학_① 광장 |
10 분 | |
27 | (4) 광복 이후의 문학_② 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 |
10 분 | |
28 | (4) 광복 이후의 문학_③ 새 출발점에 선 당신에게 |
10 분 | |
29 | (5) 한국 문학의 발전상_① 구부정 소나무 |
10 분 | |
30 | (5) 한국 문학의 발전상_② 소년을 위로해 줘 |
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1 | (1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_흐르는 북 |
10 분 | |
32 | (2) 문학의 생활화와 공동체의 문화 발전_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|
1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