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문학의 미적 기능_ 모란이 피기까지는 |
10 분 | |
2 | (2) 문학의 인식적 · 윤리적 기능_ 수오재기 / 산속에서 |
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 | (1) 문학 작품의 내용과 형식_ 가는 길 /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 |
10 분 | |
4 | (2) 문학 작품의 수용과 소통_ 눈물 / 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/ 참새 |
10 분 | |
5 | (3) 문학 작품의 재구성과 창작_ 꽃 / 라디오같이 사랑을 끄고 켤 수 있다면 / 파수꾼 |
10 분 | |
6 | (4) 문학의 인접 분야와 매체_ 납작납작-박수근 화법을 위하여 / 메밀꽃 필 무렵 |
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_ 정읍사 |
10 분 | |
8 | (2) 한국 문학의 전통과 특질_ 봉산 탈춤 |
10 분 | |
9 | (3) 한국 문학의 보편성과 특수성_ 춘향전 / 로미오와 줄리엣 |
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 | (1) 상고 시대 ~ 고려 시대의 문학_ 주몽 신화 / 제망매가 / 동동 |
10 분 | |
11 | (2) 조선 시대의 문학_ 이생규장전 / 시조 네 편 / 속미인곡 / 임경업전 |
11 분 | |
12 | (3) 개화기~일제 강점기의 문학_ 산돼지 / 태평천하 / 쉽게 씌어진 시 |
10 분 | |
13 | (4) 광복 이후의 문학_ 광장 / 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 / 새 출발점에 선 당신에게 |
10 분 | |
14 | (5) 한국 문학의 발전상_ 구부정 소나무 / 소년을 위로해 줘 |
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5 | (1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_ 흐르는 북 |
8 분 | |
16 | (2) 문학의 생활화와 공동체의 문화 발전_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|
1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