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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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1-(1) 언어와 사고, 사회ㆍ문화 |
29 분 | |
2 | 1-(2) 국어의 특성과 위상 |
27 분 | |
3 | 2-(1) 매체의 유형과 특성 |
30 분 | |
4 | 2-(2) 뉴 미디어 시대의 복합 양식성 |
20 분 | |
5 | 대단원 종합 문제 |
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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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 | 1-(1) 단어의 짜임과 새말 |
20 분 | |
7 | 1-(2) 품사와 국어 생활 ① |
31 분 | |
8 | 1-(2) 품사와 국어 생활 ② |
23 분 | |
9 | 1-(2) 품사와 국어 생활 ③ |
22 분 | |
10 | 1-(3) 단어의 의미 관계 ① |
21 분 | |
11 | 1-(3) 단어의 의미 관계 ② |
22 분 | |
12 | 2-(1) 매체의 정보 구성과 유통 |
25 분 | |
13 | 2-(2) 매체 언어의 창의성 |
21 분 | |
14 | 대단원 종합 문제 |
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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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 | 1-(1) 음운과 음운 체계 ① |
23 분 | |
16 | 1-(1) 음운과 음운 체계 ② |
21 분 | |
17 | 1-(2) 음운의 변동과 표준 발음법 ① |
25 분 | |
18 | 1-(2) 음운의 변동과 표준 발음법 ② |
25 분 | |
19 | 2-(1) 한글 맞춤법과 표준어 규정 ① |
21 분 | |
20 | 2-(1) 한글 맞춤법과 표준어 규정 ② |
22 분 | |
21 | 2-(2) 외래어 표기법과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|
22 분 | |
22 | 3-(1) 매체 언어의 영향 |
21 분 | |
23 | 3-(2) 매체 언어의 성찰 |
21 분 | |
24 | 대단원 종합 문제 |
4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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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5 | 1-(1) 문장의 짜임 ① |
26 분 | |
26 | 1-(1) 문장의 짜임 ② |
22 분 | |
27 | 1-(2) 문법 요소 ① |
25 분 | |
28 | 1-(2) 문법 요소 ② |
22 분 | |
29 | 1-(2) 문법 요소 ③ |
23 분 | |
30 | 2-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|
21 분 | |
31 | 2-(2) 국어 자료의 다양한 갈래 |
22 분 | |
32 | 3-(1) 매체 자료의 비판적 수용 |
23 분 | |
33 | 3-(2) 매체 문화의 향유 |
22 분 | |
34 | 대단원 종합 문제 |
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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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5 | 1-(1) 국어의 역사 ① |
23 분 | |
36 | 1-(1) 국어의 역사 ② |
21 분 | |
37 | 1-(1) 국어의 역사 ③ |
21 분 | |
38 | 1-(2) 국어와 사회 |
23 분 | |
39 | 2-(1) 매체 자료의 생산 |
21 분 | |
40 | 2-(2) 언어문화와 매체 문화의 발전 |
22 분 | |
41 | 대단원 종합 문제 |
29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