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서정 갈래 ① |
8-11 | 32 분 |
2 |
(2) 서사ㆍ극 갈래 ① |
14-21 | 46 분 |
3 |
(2) 서사ㆍ극 갈래 ② |
22-25 | 22 분 |
4 |
(3) 교술 갈래 ① |
30-32 | 26 분 |
5 |
(3) 교술 갈래 ② |
33-34 | 21 분 |
6 |
대단원 종합 활동 |
38-39 | 2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 |
(1) 담화 상황에서의 점검과 조정 |
50-56 | 34 분 |
8 |
(2) 읽기와 쓰기 과정의 점검과 조정 |
60-66 | 38 분 |
9 |
대단원 종합 활동 |
70 | 2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 |
(1) 음운의 변동 ① |
77-79 | 38 분 |
11 |
(1) 음운의 변동 ② |
80-83 | 37 분 |
12 |
(2) 한글 맞춤법 ① |
86-88 | 36 분 |
13 |
(2) 한글 맞춤법 ② |
88-92 | 55 분 |
14 |
대단원 종합 활동 |
97 | 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5 |
(1) 말의 성찰 ① |
104-107 | 27 분 |
16 |
(1) 말의 성찰 ② |
108-110 | 21 분 |
17 |
(2) 삶의 성찰 ① |
114-122 | 36 분 |
18 |
(2) 삶의 성찰 ② |
123-124 | 22 분 |
19 |
(3) 성찰이 담긴 글 쓰기 |
128-129 | 23 분 |
20 |
대단원 종합 활동 |
130 | 24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1 |
(1) 사회적 상호 작용으로서의 읽기 ① |
138-140 | 21 분 |
22 |
(1) 사회적 상호 작용으로서의 읽기 ② |
141-143 | 23 분 |
23 |
(2) 균형 있는 비판, 책임감 있는 표현 |
148-151 | 22 분 |
24 |
(2) 균형 있는 비판, 책임감 있는 표현 |
148-151 | 25 분 |
25 |
대단원 종합 활동 |
155 | 2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6 |
(1) 마음의 목소리를 읽다 ① |
164-165 | 21 분 |
27 |
(1) 마음의 목소리를 읽다 ② |
166-167 | 21 분 |
28 |
(2) 인물의 삶에서 세상을 읽다 ① |
172-177 | 40 분 |
29 |
(2) 인물의 삶에서 세상을 읽다 ② |
177-183 | 32 분 |
30 |
(2) 인물의 삶에서 세상을 읽다 ③ |
184-186 | 20 분 |
31 |
(3) 책, 삶의 길을 열어 주다 |
192-198 | 28 분 |
32 |
대단원 종합 활동 |
202-203 | 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3 |
(1) 변화하는 국어 ① |
213-218 | 31 분 |
34 |
(2) 올바른 표현, 효과적인 담화 ① |
222-225 | 22 분 |
35 |
(2) 올바른 표현, 효과적인 담화 ② |
226-229 | 27 분 |
36 |
대단원 종합 활동 |
233-235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7 |
(1) 얘들아, 토론하자 |
244-245 | 20 분 |
38 |
(2) 문제 해결을 위한 읽기와 협상 ① |
248-251 | 20 분 |
39 |
(2) 문제 해결을 위한 읽기와 협상 ② |
252-255 | 22 분 |
40 |
대단원 종합 활동 |
258-259 | 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1 |
(1) 고대~고려 시대의 한국 문학 ① |
266-268 | 24 분 |
42 |
(1) 고대~고려 시대의 한국 문학 ② |
269-270 | 31 분 |
43 |
(2) 조선 시대의 한국 문학 ① |
274-278 | 50 분 |
44 |
(2) 조선 시대의 한국 문학 ② |
279-282 | 27 분 |
45 |
(3) 근현대의 한국 문학 ① |
286-287 | 20 분 |
46 |
(3) 근현대의 한국 문학 ② |
288-293 | 26 분 |
47 |
대단원 종합 활동 |
298-299 | 2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8 |
(1) 소통과 설득을 위한 글 쓰기 |
315-321 | 26 분 |
49 |
(2) 상황에 맞는 말하기 |
324-328 | 23 분 |
50 |
대단원 종합 활동 |
332-333 | 22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