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문학의 기능과 가치 ① 봄눈 오는 밤 |
10~11 | 32 분 |
2 | (1) 문학의 기능과 가치 ② 19세 |
12~19 | 37 분 |
3 | (1) 문학의 기능과 가치 ③ 풀 비린내에 대하여 |
20~22 | 30 분 |
4 | 소단원 평가 문제 |
23~27 | 28 분 |
5 | (2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 ① 쉽게 씌어진 시 |
30~31 | 28 분 |
6 | (2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 ② 보리타작 |
32~33 | 27 분 |
7 | (2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 ③ 비 오는 날이면 가리봉동에 가야 한다 |
34~37 | 28 분 |
8 | (2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 ③ 비 오는 날이면 가리봉동에 가야 한다 |
38~41 | 33 분 |
9 | 소단원 평가 문제 |
42~47 | 31 분 |
10 | 대단원 평가 문제 |
48~55 | 3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1 | (1) 문학 작품의 구성 원리와 수용 - ① 산유화 |
64~65 | 28 분 |
12 | (1) 문학 작품의 구성 원리와 수용 - ② 속미인곡 |
66~69 | 33 분 |
13 | (1) 문학 작품의 구성 원리와 수용 - ③ 유자소전 |
70~75 | 43 분 |
14 | 소단원 평가 문제 |
76~81 | 37 분 |
15 | (2) 문학과 인접 분야, 문학과 매체 - ① 세일에서 건진 고흐의 별빛 |
84~85 | 28 분 |
16 | (2) 문학과 인접 분야, 문학과 매체 - ② 뿌리 깊은 나무 |
86~89 | 26 분 |
17 | (2) 문학과 인접 분야, 문학과 매체 - ② 뿌리 깊은 나무 |
90~92 | 26 분 |
18 | 소단원 평가 문제 |
93~97 | 26 분 |
19 | (3) 문학 작품의 재구성과 창작 - ① 풀꽃 |
99 | 25 분 |
20 | (3) 문학 작품의 재구성과 창작 - ② 아무도 모르라고 |
100~101 | 22 분 |
21 | 소단원 평가 문제 |
102~103 | 21 분 |
22 | 대단원 평가 문제 |
104~113 | 2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3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 - ① 서경별곡 |
123~125 | 41 분 |
24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 - ② (가) 고인도 날 못 보고 / 한숨아 세 한숨아 |
126~127 | 27 분 |
25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 - ③ 모닥불 |
128~129 | 21 분 |
26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 - ④ 농무 |
130~131 | 26 분 |
27 | 소단원 평가 문제 |
132~137 | 36 분 |
28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 - ① 구운몽 |
140~145 | 43 분 |
29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 - ① 구운몽 |
146~149 | 27 분 |
30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 - ② 만세전 |
150~153 | 29 분 |
31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 - ② 만세전 |
154~159 | 28 분 |
32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 - ③ 겨울 나들이 |
160~165 | 38 분 |
33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 - ③ 겨울 나들이 |
166~169 | 23 분 |
34 | 소단원 평가 문제 |
170~177 | 25 분 |
35 | (3) 극 갈래의 흐름 - ① 봉산 탈춤 |
180~183 | 40 분 |
36 | (3) 극 갈래의 흐름 - ① 봉산 탈춤 |
184~185 | 24 분 |
37 | (3) 극 갈래의 흐름 - ② 파수꾼 |
186~189 | 26 분 |
38 | (3) 극 갈래의 흐름 - ② 파수꾼 |
190~193 | 22 분 |
39 | 소단원 평가 문제 |
194~199 | 27 분 |
40 | (4) 교술 갈래의 흐름 - ① 일야구도하기 |
202~206 | 24 분 |
41 | (4) 교술 갈래의 흐름 - ② 뒤지가 진적 |
207~209 | 23 분 |
42 | 소단원 평가 문제 |
210~213 | 21 분 |
43 | 대단원 평가 문제 |
214~227 | 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4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 - (가) 용소와 며느리바위 |
240~243 | 30 분 |
45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 - (나) 촉규화 |
244~245 | 23 분 |
46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 - (다) 평상이 있는 국숫집 |
246~247 | 23 분 |
47 | 소단원 평가 문제 |
248~251 | 21 분 |
48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 - ① 흥보가 |
254~257 | 37 분 |
49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 - ① 흥보가 |
258~261 | 23 분 |
50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 - ② (가) 묏버들 ~ / (나) 춘망사 |
262~263 | 21 분 |
51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 - ③ (가) 거산호ㆍⅡ / (나) 이니스프리 호수 섬 |
264~265 | 21 분 |
52 | 소단원 평가 문제 |
266~269 | 25 분 |
53 | (3) 한국 문학의 확장과 발전 - ① 정선 아리랑 |
272~273 | 27 분 |
54 | (3) 한국 문학의 확장과 발전 - ② 황진이 |
274~277 | 29 분 |
55 | (3) 한국 문학의 확장과 발전 - ② 황진이 |
278~279 | 22 분 |
56 | (3) 한국 문학의 확장과 발전 - ③ 다매체 시대의 한국 문학 |
280~283 | 21 분 |
57 | 소단원 평가 문제 |
284~287 | 22 분 |
58 | 대단원 평가 문제 |
288~297 | 2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