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문학의 기능과 가치_① 봄눈 오는 밤 |
10-11 | 40 분 |
2 | (1) 문학의 기능과 가치_② 19세 1 |
12-15 | 35 분 |
3 | (1) 문학의 기능과 가치_② 19세 2 |
16-19 | 27 분 |
4 | (1) 문학의 기능과 가치_③ 풀 비린내에 대하여 |
20-21 | 34 분 |
5 | (2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_① 쉽게 씌어진 시 |
30-31 | 25 분 |
6 | (2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_② 보리타작 |
32-33 | 25 분 |
7 | (2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_③ 비 오는 날이면 가리봉동에 가야 한다 1 |
34-37 | 34 분 |
8 | (2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_③ 비 오는 날이면 가리봉동에 가야 한다 2 |
38-41 | 32 분 |
9 | 1단원 소단원 평가 문제 |
23-27, 42-47 | 23 분 |
10 | 1단원 대단원 평가 문제 |
48-55 | 43 분 |
11 | 1단원 수능 맛보기 |
56-60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2 | (1) 문학 작품의 구성 원리와 수용_① 산유화 |
64-65 | 33 분 |
13 | (1) 문학 작품의 구성 원리와 수용_② 속미인곡 1 |
66 | 28 분 |
14 | (1) 문학 작품의 구성 원리와 수용_② 속미인곡 2 |
67-69 | 22 분 |
15 | (1) 문학 작품의 구성 원리와 수용_③ 유자소전 1 |
70-73 | 36 분 |
16 | (1) 문학 작품의 구성 원리와 수용_③ 유자소전 2 |
74-75 | 23 분 |
17 | (2) 문학과 인접 분야, 문학과 매체_① 세일에서 건진 고흐의 별빛 |
84-85 | 27 분 |
18 | (2) 문학과 인접 분야, 문학과 매체_② 뿌리 깊은 나무 1 |
86-89 | 34 분 |
19 | (2) 문학과 인접 분야, 문학과 매체_② 뿌리 깊은 나무 2 |
90-92 | 31 분 |
20 | (3) 문학 작품의 재구성과 창작_ 풀꽃 |
93 | 21 분 |
21 | (3) 문학 작품의 재구성과 창작_아무도 모르라고 |
100-101 | 21 분 |
22 | 2단원 소단원 평가 문제 |
76-81,93-97,102-103 | 25 분 |
23 | 2단원 대단원 평가 문제 |
104-113 | 27 분 |
24 | 2단원 수능 맛보기 |
114-118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5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_① 서경별곡 |
123-125 | 36 분 |
26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_② 가-고인도 날 못 보고 |
126 | 24 분 |
27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_② 나-한숨아 셰 한숨아 |
127 | 24 분 |
28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_③ 모닥불 |
128-129 | 24 분 |
29 | (1) 서정 갈래의 흐름_④ 농무 |
130-131 | 21 분 |
30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_① 구운몽 1 |
140-143 | 36 분 |
31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_① 구운몽 2 |
144-149 | 36 분 |
32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_② 만세전 1 |
150-153 | 30 분 |
33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_② 만세전 2 |
154-159 | 34 분 |
34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_③ 겨울 나들이 1 |
160-163 | 30 분 |
35 | (2) 서사 갈래의 흐름_③ 겨울 나들이 2 |
164-169 | 28 분 |
36 | (3) 극 갈래의 흐름_① 봉산 탈춤 1 |
180-183 | 33 분 |
37 | (3) 극 갈래의 흐름_① 봉산 탈춤 2 |
184-185 | 34 분 |
38 | (3) 극 갈래의 흐름_② 파수꾼 1 |
186-189 | 28 분 |
39 | (3) 극 갈래의 흐름_② 파수꾼 2 |
190-193 | 25 분 |
40 | (4) 교술 갈래의 흐름_① 일야구도하기 |
202-206 | 31 분 |
41 | (4) 교술 갈래의 흐름_② 뒤지가 진적 |
207-209 | 22 분 |
42 | 3단원 소단원 평가 문제 |
132-7, 170-7, 194-9 | 17 분 |
43 | 3단원 대단원 평가 문제 |
214-227 | 27 분 |
44 | 3단원 수능 맛보기 |
228-236 | 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5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_가 용소와 며느리 바위 |
240-243 | 32 분 |
46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_나 촉규화 |
244-245 | 21 분 |
47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_다 평상이 있는 국숫집 |
246-247 | 21 분 |
48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_① 흥보가 1 |
254-256 | 37 분 |
49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_① 흥보가 2 |
257-261 | 22 분 |
50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_② 가-묏버들~ |
262 | 21 분 |
51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_② 나-춘망사 |
263 | 20 분 |
52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_③ 가-거산호 ㆍⅡ |
264 | 22 분 |
53 | (2) 한국 문학의 특성_③ 나-이니스프리 호수 섬 |
265 | 20 분 |
54 | (3) 한국 문학의 확장과 발전_① 정선 아리랑 |
272-273 | 21 분 |
55 | (3) 한국 문학의 확장과 발전_② 황진이 1 |
274-276 | 26 분 |
56 | (3) 한국 문학의 확장과 발전_② 황진이 2 |
277-279 | 29 분 |
57 | (3) 한국 문학의 확장과 발전_③ 다매체 시대의 한국 문학 |
280-283 | 21 분 |
58 | 4단원 소단원 평가 문제 |
248-51,266-9,284-7 | 22 분 |
59 | 4단원 대단원 평가 문제 |
288-297 | 26 분 |
60 | 4단원 수능 맛보기 |
298-303 | 22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