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대 시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시적 화자, 시적 대상, 시적 상황 |
12-17 | 23 분 |
2 |
화자의 정서, 태도, 어조 |
18-27 | 29 분 |
3 |
시의 운율 |
28-33 | 24 분 |
4 |
시의 이미지 |
34-39 | 23 분 |
5 |
시어의 함축성과 비유, 상징 |
40-45 | 22 분 |
6 |
다양한 표현 기법 ① |
46-52 | 23 분 |
7 |
다양한 표현 기법 ② |
53-57 | 20 분 |
8 |
시상 전개 방식 ① |
58-63 | 17 분 |
9 |
시상 전개 방식 ② |
64-71 | 23 분 |
10 |
알아 두면 쓸데 있는 100인의 지혜 |
72-79 | 22 분 |
11 |
수능 다가가기 |
80-84 | 20 분 |
고전 시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2 |
고전 시가의 갈래 ① |
86-91 | 22 분 |
13 |
고전 시가의 갈래 ② |
92-97 | 21 분 |
14 |
고전 시가의 주제 |
98-105 | 22 분 |
15 |
알아 두면 쓸데 있는 100인의 지혜/수능 다가가기 |
106-112 | 20 분 |
현대 소설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6 |
서술자와 시점 |
114-121 | 20 분 |
17 |
거리,인물,서술자의 태도 |
122-129 | 20 분 |
18 |
서술상의 특징 ① |
130-137 | 21 분 |
19 |
서술상의 특징 ② |
138-144 | 21 분 |
20 |
서술상의 특징 ③ |
145-151 | 19 분 |
21 |
갈등 |
152-160 | 28 분 |
22 |
구성 |
161-169 | 24 분 |
23 |
소재의 기능 |
170-175 | 20 분 |
24 |
배경의 종류와 기능 |
176-182 | 22 분 |
25 |
알아 두면 쓸데 있는 100인의 지혜 |
183-189 | 21 분 |
26 |
수능 다가가기 |
190-196 | 21 분 |
고전 소설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7 |
고전 소설의 개념과 특징 |
198-205 | 21 분 |
28 |
고전 소설의 유형 |
106-213 | 20 분 |
29 |
판소리,판소리계 소설 |
214-221 | 22 분 |
30 |
알아 두면 쓸데 있는 100인의 지혜/수능 다가가기 |
222-228 | 20 분 |
극/수필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1 |
희곡 |
232-237 | 20 분 |
32 |
시나리오 |
238-242 | 21 분 |
33 |
민속극 |
243-247 | 22 분 |
34 |
수필 |
248-253 | 22 분 |
35 |
소설VS수필VS극 문학 |
254-259 | 19 분 |
36 |
수능 다가가기 |
260-263 | 19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