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1. 문학의 기능 (1) 사랑 |
8~15 | 18 분 |
2 | 1. 문학의 기능 (2) 고향 ① |
16~22 | 27 분 |
3 | 1. 문학의 기능 (2) 고향 ② |
23~25 | 19 분 |
4 | 1. 문학의 기능 - 작품 더 읽기 |
26~27 | 19 분 |
5 | 1. 문학의 기능 - 중단원 종합 문제 |
28~35 | 30 분 |
6 | 2. 문학은 나의 힘 (1) 한 권 읽기의 이해 : 「빼떼기」(권정생) 전문 읽기 ① |
36~49 | 26 분 |
7 | 2. 문학은 나의 힘 (1) 한 권 읽기의 이해 : 「빼떼기」(권정생) 전문 읽기 ② |
50~55 | 22 분 |
8 | 2. 문학은 나의 힘 (2) 한 권 읽기의 실제 / 작품 더 읽기 |
56~65 | 27 분 |
9 | 2. 문학은 나의 힘 - 중단원 종합 문제 |
66~71 | 24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 | 1. 문학의 이해 (1) 사과를 먹으며 |
74~81 | 24 분 |
11 | 1. 문학의 이해 (2) 봉산 탈춤 ① |
82~87 | 22 분 |
12 | 1. 문학의 이해 (2) 봉산 탈춤 ② |
88~91 | 21 분 |
13 | 1. 문학의 이해 (3) 납작납작 - 박수근 화법을 위하여 |
92~97 | 19 분 |
14 | 1. 문학의 이해 - 작품 더 읽기 |
98~99 | 26 분 |
15 | 1. 문학의 이해 - 중단원 종합 문제 |
100~105 | 22 분 |
16 | 2. 문학의 수용과 소통 (1) 예덕선생전 ① |
106~112 | 26 분 |
17 | 2. 문학의 수용과 소통 (1) 예덕선생전 ② |
113~115 | 21 분 |
18 | 2. 문학의 수용과 소통 (2) 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 |
116~127 | 30 분 |
19 | 2. 문학의 수용과 소통 - 작품 더 읽기 |
128~129 | 20 분 |
20 | 2. 문학의 수용과 소통 - 중단원 종합 문제 |
130~135 | 35 분 |
21 | 3. 문학의 재구성과 창작 (1) 서로에게 길들여진다는 것 |
136~145 | 30 분 |
22 | 3. 문학의 재구성과 창작 (2) 여백을 위한 잡담 ① |
146~150 | 24 분 |
23 | 3. 문학의 재구성과 창작 (2) 여백을 위한 잡담 ②, 작품 더 읽기 |
151~155 | 26 분 |
24 | 3. 문학의 재구성과 창작 - 중단원 종합 문제 |
156~161 | 3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5 | 1. 한국 문학의 개념과 특질 (1) 주몽 신화 ① |
164~168 | 32 분 |
26 | 1. 한국 문학의 개념과 특질 (1) 주몽 신화 ② |
169~173 | 20 분 |
27 | 1. 한국 문학의 개념과 특질 (2) 국수 |
174~179 | 25 분 |
28 | 1. 한국 문학의 개념과 특질 - 작품 더 읽기 |
180~181 | 23 분 |
29 | 1. 한국 문학의 개념과 특질 - 중단원 종합 문제 |
182~187 | 28 분 |
30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1) 시조 세 수 |
188~195 | 38 분 |
31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2) 산유화 |
196~201 | 22 분 |
32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3) 이생규장전 ① |
202~208 | 23 분 |
33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3) 이생규장전 ② |
209~215 | 25 분 |
34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4) 엄마의 말뚝 2 ① |
216~222 | 26 분 |
35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4) 엄마의 말뚝 2 ② |
223~229 | 20 분 |
36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5) 이옥설 |
230~235 | 15 분 |
37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6) 북어 대가리 ① |
236~243 | 26 분 |
38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(6) 북어 대가리 ② |
244~249 | 23 분 |
39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- 작품 더 읽기 |
250~251 | 24 분 |
40 | 2. 한국 문학의 갈래별 전개 - 중단원 종합 문제 |
252~259 | 20 분 |
41 | 3. 한국 문학의 변화와 발전 (1) 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① |
260~267 | 25 분 |
42 | 3. 한국 문학의 변화와 발전 (1) 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② |
268~273 | 20 분 |
43 | 3. 한국 문학의 변화와 발전 (2) 제망매가 / 동곡칠가 4 ① |
274~277 | 19 분 |
44 | 3. 한국 문학의 변화와 발전 (2) 제망매가 / 동곡칠가 4 ② |
278~281 | 18 분 |
45 | 3. 한국 문학의 변화와 발전 (3) 세상에 없는 나의 집 ① |
282~287 | 27 분 |
46 | 3. 한국 문학의 변화와 발전 (3) 세상에 없는 나의 집 ②, 작품 더 읽기 |
288~293 | 24 분 |
47 | 3. 한국 문학의 변화와 발전 - 중단원 종합 문제 |
294~299 | 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8 | 1. 문학의 가치 (1) 별 헤는 밤 |
302~309 | 24 분 |
49 | 1. 문학의 가치 (2) 입동 ① |
310~316 | 22 분 |
50 | 1. 문학의 가치 (2) 입동 ② |
317~321 | 22 분 |
51 | 1. 문학의 가치 - 작품 더 읽기 |
322~325 | 20 분 |
52 | 1. 문학의 가치 - 중단원 종합 문제 |
326~331 | 22 분 |
53 | 2. 문학의 생활화 (1) 비 오는 날이면 가리봉동에 가야 한다 ① |
332~339 | 23 분 |
54 | 2. 문학의 생활화 (1) 비 오는 날이면 가리봉동에 가야 한다 ② |
340~345 | 18 분 |
55 | 2. 문학의 생활화 (2) 문학 게시 글 만들기, 작품 더 읽기 |
346~357 | 26 분 |
56 | 2. 문학의 생활화 - 중단원 종합 문제 |
358~364 | 18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