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좋은 글 선택하여 읽기 ① <수오재기> |
8~13 | 20 분 |
2 | (1) 좋은 글 선택하여 읽기 ② 학습 활동+소단원 평가 |
14~19 | 20 분 |
3 | (2) 주제 통합적으로 읽기 ① <분홍과 파랑 사이> |
20~25 | 20 분 |
4 | (2) 주제 통합적으로 읽기 ② <성차에 대한 과학적 신념> |
26~30 | 22 분 |
5 | (2) 주제 통합적으로 읽기 ③ 학습 활동+소단원 평가 |
31~37 | 23 분 |
6 | 대단원 평가 |
40~43 | 1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 | (1) 사실적 읽기 ① <과학의 패러다임> |
46~51 | 19 분 |
8 | (1) 사실적 읽기 ② 학습 활동+엮어 읽기 |
52~57 | 27 분 |
9 | (1) 사실적 읽기 ③ 소단원 평가 |
58~61 | 20 분 |
10 | (2) 추론적 읽기 ① <속도의 강박증과 춤추는 신체의 시간> |
62~68 | 23 분 |
11 | (2) 추론적 읽기 ② 학습 활동+엮어 읽기 |
69~73 | 22 분 |
12 | (2) 추론적 읽기 ③ 소단원 평가 |
74~77 | 13 분 |
13 | (3) 비판적 읽기 ① <윤리적 소비는 효율적인가> |
78~85 | 23 분 |
14 | (3) 비판적 읽기 ② 학습 활동+엮어 읽기 |
86~90 | 20 분 |
15 | (3) 비판적 읽기 ③ 소단원 평가 |
91~94 | 17 분 |
16 | (4) 감상적 읽기 ① <신생> |
95~100 | 16 분 |
17 | (4) 감상적 읽기 ② 학습 활동+엮어 읽기 |
101~105 | 19 분 |
18 | (4) 감상적 읽기 ③ 소단원 평가 |
106~107 | 14 분 |
19 | (5) 창의적 읽기 ① <도시 생태계와 종 다양성> |
108~113 | 16 분 |
20 | (5) 창의적 읽기 ② 학습 활동+엮어 읽기 |
114~118 | 17 분 |
21 | (5) 창의적 읽기 ③ 소단원 평가 |
119~121 | 13 분 |
22 | 대단원 평가 |
124~133 | 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3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① <나는 왜 나일까> |
136~140 | 19 분 |
24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② 학습 활동 |
141~145 | 13 분 |
25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③ <시각 상과 개념 상>+학습 활동 |
146~153 | 25 분 |
26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④ 더 읽기+소단원 평가 |
154~161 | 13 분 |
27 | 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① <누리 소통망이 자본이 될 수 있을까> |
162~166 | 23 분 |
28 | 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② 학습 활동 |
167~171 | 18 분 |
29 | 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③ 더 읽기+소단원 평가 |
172~177 | 22 분 |
30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① <미래 에너지의 아이디어를 얻다-인공 광합성> |
178~182 | 26 분 |
31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② 학습 활동 |
183~187 | 17 분 |
32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③ 더 읽기+소단원 평가 |
188~193 | 24 분 |
33 | 대단원 평가 |
196~205 | 1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4 | (1) 다양한 시대의 글 읽기 ① <돈을 주조하기를 청함> |
208~214 | 23 분 |
35 | (1) 다양한 시대의 글 읽기 ② <을병연행록> |
215~219 | 20 분 |
36 | (1) 다양한 시대의 글 읽기 ③ 학습 활동+소단원 평가 |
220~227 | 25 분 |
37 | (2) 다양한 지역의 글 읽기 ① <오디세이> |
228~235 | 19 분 |
38 | (2) 다양한 지역의 글 읽기 ② <옥수수 인간의 탄생> |
236~241 | 18 분 |
39 | (2) 다양한 지역의 글 읽기 ③ 학습 활동+소단원 평가 |
242~247 | 26 분 |
40 | (3) 다양한 매체 자료 읽기 ① <´감성 로봇´, 신(新)종족의 출현> |
248~252 | 20 분 |
41 | (3) 다양한 매체 자료 읽기 ② <나도 할 수 있다, 1인 미디어의 시대> |
253~256 | 17 분 |
42 | (3) 다양한 매체 자료 읽기 ③ 학습 활동+소단원 평가 |
257~261 | 21 분 |
43 | 대단원 평가 |
264~271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4 | (1) 독서 계획 실천하기 ① <나를 지켜보는 이, 그 한 사람이 살아가는 의미가 된다> |
274~279 | 23 분 |
45 | (1) 독서 계획 실천하기 ② 학습 활동+소단원 평가 |
280~285 | 21 분 |
46 | (2) 독서 경험 나누기 ① <´야생의 실천_게리 스나이더´를 읽고> |
286~291 | 32 분 |
47 | (2) 독서 경험 나누기 ② 학습 활동+소단원 평가 |
292~297 | 16 분 |
48 | 대단원 평가 |
300~303 | 2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