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7 |
(1) 왜 당신의 시간을 즐기지 않나요 - 소단원 도입 |
160~161 | 9 분 |
58 |
(1) 왜 당신의 시간을 즐기지 않나요 - 본문 학습 ① |
162~163 | 13 분 |
59 |
(1) 왜 당신의 시간을 즐기지 않나요 - 본문 학습 ② |
164~165 | 10 분 |
60 |
(2) 신문과 광고로 매체 읽기 - 소단원 도입 |
170~171 | 6 분 |
61 |
(2) 신문과 광고로 매체 읽기 - 본문 학습 ① |
172~173 | 8 분 |
62 |
(2) 신문과 광고로 매체 읽기 - 본문 학습 ② |
174~175 | 8 분 |
63 |
(3) 쓰기 맥락과 고쳐 쓰기 - 소단원 도입 |
180~181 | 9 분 |
64 |
(3) 쓰기 맥락과 고쳐 쓰기 - 본문 학습 |
182~183 | 10 분 |
65 |
대단원 핵심 정리 ① |
186~187 | 7 분 |
66 |
대단원 핵심 정리 ② |
187 | 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67 |
(1) 노래 문학이 걸어온 길 - 소단원 도입 ① |
196 | 8 분 |
68 |
(1) 노래 문학이 걸어온 길 - 소단원 도입 ② |
197 | 7 분 |
69 |
(1) 가시리 - 본문 학습 |
198 | 8 분 |
70 |
(1) 상춘곡 - 본문 학습 ① |
200 | 14 분 |
71 |
(1) 상춘곡 - 본문 학습 ② |
200~201 | 8 분 |
72 |
(2) 이야기 문학이 걸어온 길 - 소단원 도입 ① |
206 | 8 분 |
73 |
(2) 이야기 문학이 걸어온 길 - 소단원 도입 ② |
207 | 9 분 |
74 |
(2) 주몽 신화 - 본문 학습 |
208~209 | 9 분 |
75 |
(2) 춘향전 - 본문 학습 ① |
210~211 | 11 분 |
76 |
(2) 춘향전 - 본문 학습 ② |
212~213 | 9 분 |
77 |
(2) 춘향전 - 본문 학습 ③ |
214~215 | 11 분 |
78 |
(2) 춘향전 - 본문 학습 ④ |
216~217 | 12 분 |
79 |
(2) 춘향전 - 본문 학습 ⑤ |
218~219 | 10 분 |
80 |
(3) 문학에 담긴 다양한 가치 - 소단원 도입 ① |
226 | 7 분 |
81 |
(3) 문학에 담긴 다양한 가치 - 소단원 도입 ② |
227 | 6 분 |
82 |
(3) 눈 - 본문 학습 |
228 | 9 분 |
83 |
(3) 꽃가마배 - 본문 학습 ① |
230~231 | 10 분 |
84 |
(3) 꽃가마배 - 본문 학습 ② |
232~233 | 11 분 |
85 |
(3) 꽃가마배 - 본문 학습 ③ |
234~235 | 8 분 |
86 |
(3) 꽃가마배 - 본문 학습 ④ |
236~237 | 7 분 |
87 |
(3) 꽃가마배 - 본문 학습 ⑤ |
238~239 | 9 분 |
88 |
(3) 꽃가마배 - 본문 학습 ⑥ |
240~241 | 9 분 |
89 |
대단원 핵심 정리 ① |
247 | 5 분 |
90 |
대단원 핵심 정리 ② |
248 | 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1 |
(1) 우리말의 문법 요소 - 소단원 도입 ① |
264 | 6 분 |
92 |
(1) 우리말의 문법 요소 - 소단원 도입 ② |
265 | 7 분 |
93 |
(1) 높임 표현 - 본문 학습 |
266~267 | 10 분 |
94 |
(1) 시간 표현 - 본문 학습 |
268~269 | 13 분 |
95 |
(1) 피동 표현과 인용 표현 - 본문 학습 |
270~271 | 10 분 |
96 |
(2) 한글 맞춤법과 우리말 가꾸기 - 소단원 도입 ① |
274 | 5 분 |
97 |
(2) 한글 맞춤법과 우리말 가꾸기 - 소단원 도입 ② |
275 | 6 분 |
98 |
(2) 한글 맞춤법의 원리 / 우리말 가꾸기 - 본문 학습 ① |
276~278 | 8 분 |
99 |
(2) 한글 맞춤법의 원리 / 우리말 가꾸기 - 본문 학습 ② |
276~278 | 5 분 |
100 |
대단원 핵심 정리 ① |
282 | 6 분 |
101 |
대단원 핵심 정리 ② |
283 | 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2 |
(1) 점심,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 - 소단원 도입 ① |
290 | 5 분 |
103 |
(1) 점심,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 - 소단원 도입 ② |
291 | 5 분 |
104 |
(1) 점심,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 - 본문 학습 ① |
292~293 | 9 분 |
105 |
(1) 점심,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 - 본문 학습 ② |
294 | 8 분 |
106 |
(2) 잊힐 권리와 알 권리 - 소단원 도입 ① |
300 | 4 분 |
107 |
(2) 잊힐 권리와 알 권리 - 소단원 도입 ② |
301 | 6 분 |
108 |
(2) 잊힐 권리와 알 권리 - 본문 학습 |
302~303 | 10 분 |
109 |
(3) 갈등을 해결하는 협상 - 소단원 도입 ① |
306 | 5 분 |
110 |
(3) 갈등을 해결하는 협상 - 소단원 도입 ② |
307 | 7 분 |
111 |
(3) 갈등을 해결하는 협상 - 본문 학습 ① |
308~309 | 10 분 |
112 |
(3) 갈등을 해결하는 협상 - 본문 학습 ② |
310~311 | 10 분 |
113 |
대단원 핵심 정리 ① |
316 | 7 분 |
114 |
대단원 핵심 정리 ② |
317 | 6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