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삶의 정서적·미적 고양 1) 춘설 |
12 분 | |
2 | (2) 사람의 도리에 대한 질문과 대답 2) 비 오는 날이면 가리봉동~ |
9 분 | |
3 | (3) 진실의 확인과 발견 3) 요술에 대하여 |
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 | (1) 꼼꼼히 읽어 보기 1) 신선 재곤이 |
9 분 | |
5 | (1) 꼼꼼히 읽어 보기 2) 구운몽 |
10 분 | |
6 | (2) 맥락에 비추어 읽기 1) 산촌 여정 |
12 분 | |
7 | (2) 맥락에 비추어 읽기 2) 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|
10 분 | |
8 | (3) 거리를 조절하며 읽고 소통하기 1) 깨끗한 식사 |
12 분 | |
9 | (3) 거리를 조절하며 읽고 소통하기 2) 운영전 |
12 분 | |
10 | (4) 작가 되어 보기 1) 꽃 |
10 분 | |
11 | (4) 작가 되어 보기 2) 우리에겐 일 년 누군가에겐 칠 년 |
1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2 | (1) 문학, 그 인접 분야를 만나다 1) 님아, 그 강을 건너지 마오 |
9 분 | |
13 | (1) 문학, 그 인접 분야를 만나다 2) 칼의 노래 |
8 분 | |
14 | (2) 문학, 매체를 만나다 1) 메밀꽃 필 무렵 |
11 분 | |
15 | (2) 문학, 매체를 만나다 2) 미생 |
1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6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다양성 1) 타맥행 |
12 분 | |
17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다양성 2) 흥보가 |
12 분 | |
18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다양성 3) 정선 아리랑 / 수레바퀴 자국에~ |
13 분 | |
19 | (2) 한국 문학의 보편성과 특수성 1) 동서양의 옛 시들 |
12 분 | |
20 | (2) 한국 문학의 보편성과 특수성 2) 그 여자네 집 |
1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1 | (1) 서정 문학의 흐름과 특질 1) 찬기파랑가 / 허탕을 치고 |
14 분 | |
22 | (1) 서정 문학의 흐름과 특질 2) 시조 네 편 |
15 분 | |
23 | (1) 서정 문학의 흐름과 특질 3) 흰 바람벽이 있어 |
12 분 | |
24 | (1) 서정 문학의 흐름과 특질 4) 어느 날 고궁을 나오면서 |
8 분 | |
25 | (2) 서사 문학의 흐름과 특질 1) 김수로왕 신화 |
9 분 | |
26 | (2) 서사 문학의 흐름과 특질 2) 이생규장전 |
12 분 | |
27 | (2) 서사 문학의 흐름과 특질 3) 만세전 |
11 분 | |
28 | (2) 서사 문학의 흐름과 특질 4) 광장 |
11 분 | |
29 | (3) 극 문학의 흐름과 특질 1) 하회 별신굿 탈놀이 |
11 분 | |
30 | (3) 극 문학의 흐름과 특질 2) 원고지 |
12 분 | |
31 | (4) 교술 문학의 흐름과 특질 1) 규원가 |
15 분 | |
32 | (4) 교술 문학의 흐름과 특질 2) 측상락 |
1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3 | (1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를 향하여 1) 쉽게 씌어진 시 |
12 분 | |
34 | (1) 자아 성찰과 타자 이해를 향하여 2) 씬짜오, 씬짜오 |
9 분 | |
35 | (2) 인간다움과 공동체의 문화 발전을 향하여 1)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 |
9 분 | |
36 | (2) 인간다움과 공동체의 문화 발전을 향하여 2) 나는 말랄라 |
1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