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진아
국어 김진아

[내신기본] 문학 : 동아

학년 : 고2, 고3 가격 : 148,000원
Ⅰ. 문학의 본질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1

1. 왜 문학인가-누군가 나에게 물었다(김종삼)

8~9 24 분
2

1. 왜 문학인가-이름 없는 꽃(신경준)

10~12 34 분
3

1. 왜 문학인가-미스터 방(채만식)①

13~15 36 분
4

1. 왜 문학인가-미스터 방(채만식)②

16~17 31 분
5

대단원 평가

18~22 30 분
Ⅱ. 문학의 수용과 생산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6

1. 문학의 내용과 형식-낙화(조지훈)

24~26 33 분
7

1. 문학의 내용과 형식-병신과 머저리(이청준)①

27~29 34 분
8

1. 문학의 내용과 형식-병신과 머저리(이청준)②

30~31 29 분
9

1. 문학의 내용과 형식-병신과 머저리(이청준)③

32~33 33 분
10

1. 문학의 내용과 형식-파수꾼(이강백)①

34~36 29 분
11

1. 문학의 내용과 형식-파수꾼(이강백)②

37~38 32 분
12

1. 문학의 내용과 형식-존재의 테이블(나희덕)

39~41 27 분
13

2. 문학 작품의 수용과 생산-농무(신경림)

42~43 29 분
14

2. 문학 작품의 수용과 생산-조웅전(작자 미상)①

44~46 43 분
15

2. 문학 작품의 수용과 생산-조웅전(작자 미상)②

46~48 39 분
16

2. 문학 작품의 수용과 생산-처삼촌 묘 벌초하기(성석제)

49~51 29 분
17

3. 문학 지평의 확대-진달래 꽃(김소월)/소월에게 묻기를(박창학, 윤상)

52~53 29 분
18

3. 문학 지평의 확대-완장(윤흥길)①

54~55 23 분
19

3. 문학 지평의 확대-완장(윤흥길)②

55~57 26 분
20

3. 문학 지평의 확대-완장(윤흥길)③

57~58 27 분
21

3. 문학 지평의 확대-노인과 바다(헤밍웨이 원작, 페트로프 연출)

59~60 21 분
22

대단원 평가①

61~65 29 분
23

대단원 평가②

66~70 31 분
III. 한국 문학의 이해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24

한국 문학이란 무엇인가

72~76 43 분
25

1. 선사 시대~고려 시대의 문학-구지가와 가락국기(작자 미상)

77~80 35 분
26

1. 선사 시대~고려 시대의 문학-제망매가(월명사)

81~82 31 분
27

1. 선사 시대~고려 시대의 문학-서경별곡(작자 미상)

83~84 30 분
28

2. 조선 시대의 문학-이생규장전(김시습)①

85~87 37 분
29

2. 조선 시대의 문학-이생규장전(김시습)②

88~90 33 분
30

2. 조선 시대의 문학-속미인곡(정철)①

91~92 25 분
31

2. 조선 시대의 문학-속미인곡(정철)②

93 36 분
32

2. 조선 시대의 문학-시조 세 편

94~95 32 분
33

2. 조선 시대의 문학-흥보가(작자 미상)①

96~97 26 분
34

2. 조선 시대의 문학-흥보가(작자 미상)②

98~99 34 분
35

3. 개화기~전후의 문학-만세전(염상섭)①

100~101 37 분
36

3. 개화기~전후의 문학-만세전(염상섭)②

102~104 33 분
37

3. 개화기~전후의 문학-만세전(염상섭)③

105~017 38 분
38

3. 개화기~전후의 문학-여우난골족(백석)

108~109 36 분
39

3. 개화기~전후의 문학-꽃(이육사)

110~111 30 분
40

3. 개화기~전후의 문학-불모지(차범석)①

112~113 27 분
41

3. 개화기~전후의 문학-불모지(차범석)②

114~115 32 분
42

4. 1960년대 이후의 문학-누가 하늘을 보았다 하는가(신동엽)

116~118 29 분
43

4. 1960년대 이후의 문학-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(조세희)①

119~121 29 분
44

4. 1960년대 이후의 문학-난쟁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(조세희)②

121~123 31 분
45

4. 1960년대 이후의 문학-우리 동네 구자명 씨(고정희)

124~125 26 분
46

4. 1960년대 이후의 문학-도도한 생활(김애란)①

126~127 29 분
47

4. 1960년대 이후의 문학-도도한 생활(김애란)②

128~129 30 분
48

대단원 평가①

130~139 46 분
49

대단원 평가②

140~148 38 분
IV. 문학의 생활화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50

1. 성찰과 소통으로서의 문학-쉽게 씌어진 시(윤동주)

150~152 35 분
51

1. 성찰과 소통으로서의 문학-해산 바가지(박완서)①

153~155 29 분
52

1. 성찰과 소통으로서의 문학-해산 바가지(박완서)②

156~159 47 분
53

2. 삶과 문화로서의 문학-버팀목에 대하여(복효근)

160~161 25 분
54

2. 삶과 문화로서의 문학-광문자전(박지원)

162~165 48 분
55

대단원 평가

166~170 28 분
비법노트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56

1. 문학의 본질

20 분
57

2. 문학의 수용과 생산 ①

25 분
58

2. 문학의 수용과 생산 ②

25 분
59

3. 한국 문학의 이해 ①

24 분
60

3. 한국 문학의 이해 ②

27 분
61

4. 문학의 생활화

27 분
위로 이동 공유하기
공유하기
URL을 누르시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.

m.mid.milkt.co.kr/URL

팝업 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