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1. 독서의 본질 개념 |
33 분 | |
2 | 1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① |
28 분 | |
3 | 1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② |
22 분 | |
4 | 2(1) 주제 통합적 읽기 - 시장과 우물 ① |
29 분 | |
5 | 2(1) 주제 통합적 읽기 - 시장과 우물 ② |
23 분 | |
6 | 2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윤리적 소비 ① |
25 분 | |
7 | 2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윤리적 소비 ② |
26 분 | |
8 | 2(3) 주제 통합적 읽기 - 명품 집착,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① |
27 분 | |
9 | 2(3) 주제 통합적 읽기 - 명품 집착,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② |
24 분 | |
10 | 2(3) 주제 통합적 읽기 - 명품 집착,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③ |
2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1 | 2. 독서의 방법 개념 ① |
25 분 | |
12 | 2. 독서의 방법 개념 ② |
32 분 | |
13 | 2. 독서의 방법 개념 ③ |
34 분 | |
14 | 2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① |
28 분 | |
15 | 2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② |
30 분 | |
16 | 2(2) 추론적 읽기 -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① |
25 분 | |
17 | 2(2) 추론적 읽기 -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② |
25 분 | |
18 | 2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① |
28 분 | |
19 | 2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② |
48 분 | |
20 | 2(4) 감상적 읽기 - 생의 감각 ① |
29 분 | |
21 | 2(4) 감상적 읽기 - 생의 감각 ② |
28 분 | |
22 | 2(4) 감상적 읽기 - 생의 감각 ③ |
23 분 | |
23 | 2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① |
28 분 | |
24 | 2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② |
23 분 | |
25 | 2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③ |
22 분 | |
26 | 2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① |
26 분 | |
27 | 2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② |
28 분 | |
28 | 2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③ |
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9 | 3. 독서의 분야 개념 ① |
22 분 | |
30 | 3. 독서의 분야 개념 ② |
34 분 | |
31 | 3(1) 인문 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´큰 몸´ ① |
25 분 | |
32 | 3(1) 인문 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´큰 몸´ ② |
27 분 | |
33 | 3(1) 인문 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① |
26 분 | |
34 | 3(1) 인문 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② |
21 분 | |
35 | 3(2) 사회 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① |
22 분 | |
36 | 3(2) 사회 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② |
18 분 | |
37 | 3(3) 과학 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① |
23 분 | |
38 | 3(3) 과학 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② |
23 분 | |
39 | 3(3) 과학 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① |
28 분 | |
40 | 3(3) 과학 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② |
20 분 | |
41 | 3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- 예덕 선생전 ① |
27 분 | |
42 | 3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- 예덕 선생전 ② |
24 분 | |
43 | 3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 ① |
21 분 | |
44 | 3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 ② |
26 분 | |
45 | 3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어느새, 우리의 이야기 |
18 분 | |
46 | 3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북극의 눈물 |
22 분 | |
47 | 3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① |
26 분 | |
48 | 3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② |
3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9 | 4. 독서의 태도 개념 |
23 분 | |
50 | 4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나의 독서 편력기 ① |
24 분 | |
51 | 4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나의 독서 편력기 ② |
21 분 | |
52 | 4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함께 읽고, 토론하며 글 쓰는 독서 동아리 |
25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