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문학의 본질-<배를 매며> |
8~9 | 17 분 |
2 | (1) 문학의 본질-<성난 풀잎> |
10~12 | 24 분 |
3 | (1) 소단원 평가 |
13~16 | 17 분 |
4 | (2) 문학의 내용과 형식-<어부사시사> |
18~19 | 20 분 |
5 | (2) 문학의 내용과 형식-<소설가 구보 씨의 일일> |
20~25 | 35 분 |
6 | (2) 소단원 평가 |
26~29 | 20 분 |
7 | 대단원평가 |
30~35 | 3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8 | (1) 문학 감상의 맥락-<이생규장전> |
38~42 | 25 분 |
9 | (1) 문학 감상의 맥락-<쉽게 씌어진 시> |
43~44 | 19 분 |
10 | (1) 소단원 평가 |
45~48 | 19 분 |
11 | (2) 문학 활동의 이해-<스노우맨> |
50~54 | 35 분 |
12 | (2) 문학 활동의 이해-<나는 고양이로 태어나리라> |
55~56 | 14 분 |
13 | (2) 소단원 평가 |
57~60 | 21 분 |
14 | (3) 문학의 인접 분야와 매체-<저녁에> |
62~63 | 15 분 |
15 | (3) 문학의 인접 분야와 매체-<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> |
64~68 | 39 분 |
16 | (3) 소단원 평가 |
69~72 | 16 분 |
17 | 대단원 평가 |
73~79 | 3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8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-<제가야산독서당> |
82~83 | 17 분 |
19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-<황진이> |
84~87 | 30 분 |
20 | (1) 한국 문학의 개념과 범위-<나도 그들처럼> |
88~89 | 16 분 |
21 | (1) 소단원 평가 |
90~94 | 24 분 |
22 | (2) 한국 문학의 보편성과 특수성-<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> |
96~97 | 20 분 |
23 | (2) 한국 문학의 보편성과 특수성-<변신> |
98~101 | 25 분 |
24 | (2) 소단원 평가 |
102~105 | 22 분 |
25 | 대단원 평가① |
106~109 | 26 분 |
26 | 대단원 평가② |
110~113 | 3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7 | (1) 고대 문학-<주몽 신화> |
116~119 | 35 분 |
28 | (1) 고대 문학-<공무도하가> |
120~121 | 16 분 |
29 | (1) 소단원 평가 |
122~125 | 20 분 |
30 | (2) 중세 문학-<찬기파랑가> |
128~129 | 21 분 |
31 | (2) 중세 문학-<청산별곡> |
130~131 | 24 분 |
32 | (2) 중세 문학-<경설> |
132~133 | 12 분 |
33 | (2) 중세 문학-시조 세 편 |
134~135 | 24 분 |
34 | (2) 중세 문학-<사미인곡> |
136~139 | 38 분 |
35 | (2) 소단원 평가① |
140~142 | 15 분 |
36 | (2) 소단원 평가② |
143~145 | 20 분 |
37 | (3)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기 문학-<어이 못 오던가> |
147~148 | 15 분 |
38 | (3)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기 문학-<흥보전> |
149~153 | 37 분 |
39 | (3)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기 문학-<절명시> |
154~155 | 12 분 |
40 | (3) 소단원 평가 |
156~160 | 24 분 |
41 | (4) 근현대 문학-<초혼> |
163~164 | 20 분 |
42 | (4) 근현대 문학-<만세전> |
165~169 | 41 분 |
43 | (4) 근현대 문학-<백록담> |
170~172 | 26 분 |
44 | (4) 근현대 문학-<광장> |
173~177 | 38 분 |
45 | (4) 근현대 문학-<원고지> |
178~184 | 39 분 |
46 | (4) 근현대 문학-<벼> |
185~186 | 16 분 |
47 | (4) 근현대 문학-<내 여자의 열매> |
187~191 | 28 분 |
48 | (4) 소단원 평가 |
192~197 | 39 분 |
49 | 대단원 평가① |
198~202 | 32 분 |
50 | 대단원 평가② |
203~207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1 | (1) 문학과 삶의 다양성-<다시 느티나무가> |
210~211 | 10 분 |
52 | (1) 문학과 삶의 다양성-<김 씨 표류기> |
212~216 | 25 분 |
53 | (1) 소단원 평가 |
217~220 | 21 분 |
54 | (2) 문학과 공동체-<바퀴벌레는 진화 중> |
222~223 | 14 분 |
55 | (2) 문학과 공동체-<그해 겨울은 따뜻했네> |
224~229 | 27 분 |
56 | (2) 소단원 평가 |
230~234 | 16 분 |
57 | 대단원 평가 |
235~240 | 16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