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오 분간 |
12~13 | 26 분 |
2 |
(2) 봄봄 ① |
16~21 | 35 분 |
3 |
(2) 봄봄 ② |
22~27 | 29 분 |
4 |
(2) 봄봄 ③ |
28~33 | 25 분 |
5 |
(3) 동승 ① |
36~39 | 32 분 |
6 |
(3) 동승 ② |
40~43 | 31 분 |
7 |
(4) 우리는 어디로부터 왔는가 |
46~49 | 30 분 |
8 |
대단원 평가 |
50~56 | 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
활동1. 나의 진로에 관한 책 찾아 읽기 |
59~61 | 28 분 |
10 |
활동2. 나의 진로에 관한 글 쓰기 + 대단원 평가 |
62~64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1 |
(1) 화법의 다양성 이해하기 |
67~69 | 28 분 |
12 |
(2) 상황과 대상에 맞게 대화하기 |
71~75 | 36 분 |
13 |
대단원 평가 |
76~80 | 1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4 |
(1) 음운 변동과 정확한 발음 ① |
83 | 40 분 |
15 |
(1) 음운 변동과 정확한 발음 ② |
84~85 | 30 분 |
16 |
(1) 음운 변동과 정확한 발음 ③ |
86~87 | 43 분 |
17 |
(2) 문법 요소와 다양한 표현 ① |
89 | 40 분 |
18 |
(2) 문법 요소와 다양한 표현 ② |
90~93 | 28 분 |
19 |
(3) 한글 맞춤법의 이해 ① |
95 | 28 분 |
20 |
(3) 한글 맞춤법의 이해 ② |
96~97 | 18 분 |
21 |
대단원 평가 |
98~102 | 4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2 |
(1) 읽기의 목적과 방법 ① |
106~111 | 33 분 |
23 |
(1) 읽기의 목적과 방법 ② |
112~115 | 26 분 |
24 |
(2) 매체 비판적으로 읽기 |
117~121 | 32 분 |
25 |
(3) 쓰기의 본질과 올바른 태도 |
123~125 | 23 분 |
26 |
대단원 평가 |
126~132 | 3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7 |
(1) 우주인 |
136~137 | 23 분 |
28 |
(2) 도요새에 관한 명상 ① |
140~143 | 35 분 |
29 |
(2) 도요새에 관한 명상 ② |
144~147 | 27 분 |
30 |
(3) 하필이면 |
150~153 | 28 분 |
31 |
대단원 평가 |
154~158 | 3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2 |
활동1. 읽기의 문제 해결적 특성 이해하기 |
161~163 | 25 분 |
33 |
활동3. 책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설득하는 글 쓰기 + 대단원 평가 |
164~168 | 3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4 |
(1) 우리 말과 글의 역사와 변화 ① |
172~173 | 39 분 |
35 |
(1) 우리 말과 글의 역사와 변화 ② |
174~175 | 26 분 |
36 |
(2) 우리 말과 글의 현재, 그리고 미래 |
177~180 | 34 분 |
37 |
대단원 평가 |
181~184 | 24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8 |
(1) 제망매가 |
188~189 | 25 분 |
39 |
(2) 오우가 |
192~193 | 30 분 |
40 |
(3) 속미인곡 ① |
196~197 | 25 분 |
41 |
(3) 속미인곡 ② + 정과정 |
198~199 | 33 분 |
42 |
(4) 춘향전 ① |
202~205 | 28 분 |
43 |
(4) 춘향전 ② |
206~209 | 29 분 |
44 |
(4) 춘향전 ③ + 태평천하 |
206~209 | 22 분 |
45 |
(5) 향수 |
212~213 | 21 분 |
46 |
대단원 평가 |
214~220 | 3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7 |
(1) 세상을 지배하는 ´빅 데이터´를 아십니까? |
224~227 | 21 분 |
48 |
(2) 의무 투표제를 도입해야 하는가 ① |
230~233 | 24 분 |
49 |
(2) 의무 투표제를 도입해야 하는가 ② |
234~237 | 26 분 |
50 |
(3) 협상의 절차와 방법 + 대단원 평가 |
239~244 | 2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