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자화상 |
8~13 | 28 분 |
2 |
(2) 책 속에 길이 있다. |
16~23 | 23 분 |
3 |
(1) 자화상, (2) 책 속에 길이 있다. - 심화 문제 |
14~15, 24~25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 |
(1) 매체를 읽는 눈 |
30~37 | 20 분 |
5 |
(2) 책임감 있게 글 쓰기 |
40~47 | 20 분 |
6 |
(3) 서로를 존중하는 대화 1 |
50~55 | 23 분 |
7 |
(3) 서로를 존중하는 대화 2 |
56~59 | 21 분 |
8 |
(1) 매체를~ (2) 책임감 있게~ (3) 서로를~ - 심화 문제 |
38~39, 48~49, 60~61 | 28 분 |
9 |
대단원 정리 - 1, 2단원 |
26~28, 62~64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 |
(1) 첫사랑 |
66~71 | 23 분 |
11 |
(2)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1 |
74~79 | 26 분 |
12 |
(2)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2 |
80~87 | 32 분 |
13 |
(2)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3 |
88~91 | 22 분 |
14 |
(1) 첫사랑, (2) 아홉 켤레의~ - 심화 문제 |
72~73, 92~93 | 25 분 |
15 |
(3) 결혼 1 |
94-101 | 20 분 |
16 |
(3) 결혼 2 |
102~107 | 30 분 |
17 |
(3) 결혼 - 소단원 평가문제, 심화 문제 |
108~111, 112~113 | 22 분 |
18 |
(4) 반 통의 물 |
114~121 | 25 분 |
19 |
(4) 반 통의 물 - 심화 문제, 대단원 정리 |
122~123, 124~128 | 2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0 |
(1) 음운의 변동 1 |
130~135 | 38 분 |
21 |
(1) 음운의 변동 2 |
136~139 | 28 분 |
22 |
(2) 한글 맞춤법 1 |
142~147 | 39 분 |
23 |
(2) 한글 맞춤법 2 |
148~151 | 31 분 |
24 |
(1) 음운의 변동, (2) 한글 맞춤법 - 심화 문제 |
140~141, 152~153 | 33 분 |
25 |
대단원 정리 |
154~156 | 2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6 |
(1) 고릴라를 못 본 이유 |
158-167 | 36 분 |
27 |
(2) 조선의 얼, 광화문 |
170~179 | 30 분 |
28 |
(3) 전시회 공간을 빌려라 |
182~189 | 39 분 |
29 |
(1) 고릴라~ (2) 조선의 얼~ (3) 전시회~ - 심화 문제 |
168~169,180~181, 19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0 |
(1) 두근 두근 내 인생 1 |
196~203 | 24 분 |
31 |
(1) 두근 두근 내 인생 2 |
204~211 | 30 분 |
32 |
(1) 두근 두근 내 인생 3 |
212~215 | 19 분 |
33 |
(2)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 |
218~223 | 26 분 |
34 |
(1) 두근 두근 내 인생, (2)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 - 심화 문제 |
216~217, 224~225 | 23 분 |
35 |
대단원 정리 - 5, 6단원 |
192~194, 226~228 | 3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6 |
(1) 국어의 문법 요소 1 |
230~237 | 40 분 |
37 |
(1) 국어의 문법 요소 2 |
238~241 | 29 분 |
38 |
(2) 국어의 어제와 오늘 1 |
244~247 | 33 분 |
39 |
(2) 국어의 어제와 오늘 2 |
248~249 | 26 분 |
40 |
(2) 국어의 어제와 오늘 3 |
250~251 | 21 분 |
41 |
(1) 국어의 문법 요소, (2) 국어의 어제와 오늘 - 심화 문제 |
242~243, 252~253 | 23 분 |
42 |
(3) 한국어의 위상과 미래 |
254~259 | 26 분 |
43 |
(3) 한국어의 위상과 미래, 심화 문제 |
260~265 | 36 분 |
44 |
대단원 정리 |
266~268 | 24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5 |
(1) 시조 두 수 |
270~277 | 41 분 |
46 |
(2) 속미인곡/ 진달래꽃 1 |
278~283 | 27 분 |
47 |
(2) 속미인곡/ 진달래꽃 2 |
284~289 | 33 분 |
48 |
(3) 허생전 1 |
292~299 | 23 분 |
49 |
(3) 허생전 2 |
300~307 | 32 분 |
50 |
(3) 허생전 소단원 평가, (2) 속미인곡/진달래꽃,허생전-심화 문제 |
308~311,290~291, 31 | 35 분 |
51 |
대단원 정리 |
314~318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2 |
(1) 옷 한 벌로 세상 보기 |
320~329 | 33 분 |
53 |
(2) 교내 휴대 전화 사용을 허용해야 한다. |
332~343 | 39 분 |
54 |
(1) 옷 한 벌로 세상 보기, (2) 교내 휴대 전화 사용을~ - 심화 문제, 대단원 정리 |
330~331,344~345, 34 | 22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