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확신이 없어도 괜찮아 |
8~11 | 31 분 |
2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2~17 | 26 분 |
3 |
(2)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시집① |
18~23 | 34 분 |
4 |
(2)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시집② |
23~26 | 26 분 |
5 |
(2)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시집③ |
27~29 | 22 분 |
6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30~34 | 27 분 |
7 |
대단원 종합 문제 |
35~39 | 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8 |
(1) 비 + 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42~47 | 33 분 |
9 |
(2) 삼포 가는 길① |
48~52 | 31 분 |
10 |
(2) 삼포 가는 길② |
52~56 | 31 분 |
11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57~61 | 23 분 |
12 |
(3)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|
62~70 | 33 분 |
13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71~75 | 20 분 |
14 |
(4) 보지 못한 폭포 |
76~79 | 21 분 |
15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80~83 | 25 분 |
16 |
대단원 종합 문제 |
84~89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7 |
(1) 음운의 변동① |
92, 교안 | 23 분 |
18 |
(1) 음운의 변동② |
93~97 | 28 분 |
19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98~101 | 29 분 |
20 |
(2) 한글 맞춤법의 원리① |
102~105 | 22 분 |
21 |
(2) 한글 맞춤법의 원리② + 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06~111 | 35 분 |
22 |
(3) 존중하고 배려하는 대화 |
112~116 | 23 분 |
23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17~121 | 21 분 |
24 |
대단원 종합 문제 |
122~125 | 3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5 |
(1) 공간이 달라지면 사는 풍경도 달라질까 |
128~132 | 31 분 |
26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33~137 | 21 분 |
27 |
(2) 열려라, 소통하는 글쓰기① |
138~143 | 29 분 |
28 |
(2) 열려라, 소통하는 글쓰기② + 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44~151 | 20 분 |
29 |
(3) 세상을 바꾸는 토론 |
152~163 | 31 분 |
30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64~167 | 18 분 |
31 |
대단원 종합 문제 |
168~171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2 |
(1) 정읍사/십 년을 경영하여 |
174~176 | 23 분 |
33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77~181 | 25 분 |
34 |
(2) 춘향전① |
182~186 | 28 분 |
35 |
(2) 춘향전② |
186~190 | 27 분 |
36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91~195 | 23 분 |
37 |
(3) 눈 |
196~197 | 19 분 |
38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198~201 | 21 분 |
39 |
대단원 종합 문제 |
202~207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0 |
(1) 국어의 어제와 오늘① |
211, 교안 | 26 분 |
41 |
(1) 국어의 어제와 오늘② |
211, 교안 | 27 분 |
42 |
(1) 국어의 어제와 오늘③ |
211, 교안 | 30 분 |
43 |
(1) 국어의 어제와 오늘④ |
210, 212~214 | 23 분 |
44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215~219 | 30 분 |
45 |
(2) 상황과 대상에 맞는 표현① |
221~223 | 34 분 |
46 |
(2) 상황과 대상에 맞는 표현② |
220, 224~226 | 26 분 |
47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227~231 | 38 분 |
48 |
(3) 바람직한 국어 생활 |
232~235 | 25 분 |
49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236~239 | 24 분 |
50 |
대단원 종합 문제 |
240~243 | 2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1 |
(1) 바닷속 미세 플라스틱의 위협 |
246~249 | 26 분 |
52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250~255 | 26 분 |
53 |
(2) 펼쳐라, 설득하는 글쓰기① |
256~259 | 24 분 |
54 |
(2) 펼쳐라, 설득하는 글쓰기② |
260~265 | 26 분 |
55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266~269 | 25 분 |
56 |
(3) 서로 만족하는 협상 |
270~279 | 28 분 |
57 |
소단원 핵심 문제, 소단원 고난도 문제 |
280~283 | 21 분 |
58 |
대단원 종합 문제 |
284~287 | 22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