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알고가기 |
8 | 8 분 |
2 | 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① |
10~11 | 10 분 |
3 | 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② |
11 | 8 분 |
4 | 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③ |
12 | 8 분 |
5 | 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핵심 정리 |
9 | 6 분 |
6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알고 가기 |
18 | 7 분 |
7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시장과 우물 ① |
21 | 8 분 |
8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시장과 우물 ② |
22 | 8 분 |
9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시장과 우물 ③ |
22~23 | 9 분 |
10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윤리적 소비 ① |
23~24 | 8 분 |
11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윤리적 소비 ② |
24~25 | 6 분 |
12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윤리적 소비 ③ |
25 | 7 분 |
13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명품 집착,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① |
26~27 | 9 분 |
14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명품 집착,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② |
27 | 7 분 |
15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핵심 정리 ① |
19 | 7 분 |
16 | 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핵심 정리 ② |
20 | 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7 | (1) 사실적 읽기 - 알고 가기 |
44 | 8 분 |
18 | 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① |
46 | 8 분 |
19 | 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② |
46~48 | 9 분 |
20 | 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③ |
48 | 8 분 |
21 | 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④ |
48~49 | 7 분 |
22 | (1) 사실적 읽기 - 핵심 정리 |
45 | 6 분 |
23 | (2) 추론적 읽기 - 알고 가기 |
56 | 7 분 |
24 | (2) 추론적 읽기 -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① |
58~59 | 8 분 |
25 | (2) 추론적 읽기 -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② |
59 | 7 분 |
26 | (2) 추론적 읽기 - 핵심 정리 |
57 | 6 분 |
27 | (3) 비판적 읽기 - 알고 가기 |
64 | 7 분 |
28 | 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① |
66~67 | 10 분 |
29 | 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② |
67~68 | 8 분 |
30 | 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③ |
68~69 | 8 분 |
31 | 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④ |
69~70 | 7 분 |
32 | 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⑤ |
70 | 7 분 |
33 | (3) 비판적 읽기 - 핵심 정리 |
65 | 7 분 |
34 | (4) 감상적 읽기 - 알고 가기 |
76 | 7 분 |
35 | (4) 감상적 읽기 - 생의 감각 |
78 | 8 분 |
36 | (4) 감상적 읽기 - 핵심 정리 ① |
77 | 7 분 |
37 | 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① |
82~83 | 7 분 |
38 | 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② |
83~84 | 8 분 |
39 | 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③ |
84~85 | 6 분 |
40 | 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④ |
85~86 | 7 분 |
41 | 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⑤ |
86~87 | 6 분 |
42 | 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⑥ |
87~88 | 7 분 |
43 | (4) 감상적 읽기 - 핵심 정리 ② |
81 | 7 분 |
44 | (5) 창의적 읽기 - 알고 가기 |
94 | 7 분 |
45 | 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① |
96 | 7 분 |
46 | 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② |
96~97 | 7 분 |
47 | 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③ |
98 | 9 분 |
48 | (5) 창의적 읽기 - 핵심 정리 |
95 | 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9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알고 가기 |
114 | 6 분 |
50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´큰 몸´ ① |
116~117 | 9 분 |
51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´큰 몸´ ② |
117~118 | 11 분 |
52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① |
115 | 7 분 |
53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① |
122 | 9 분 |
54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② |
123 | 8 분 |
55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③ |
124~125 | 9 분 |
56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④ |
125~126 | 8 분 |
57 | 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② |
121 | 7 분 |
58 | 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알고 가기 |
132 | 7 분 |
59 | 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´평균´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① |
134~135 | 8 분 |
60 | 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´평균´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② |
135~136 | 8 분 |
61 | 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´평균´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③ |
136~137 | 8 분 |
62 | 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|
133 | 6 분 |
63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알고 가기 |
142 | 7 분 |
64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① |
144 | 7 분 |
65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② |
144~145 | 10 분 |
66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① |
143 | 6 분 |
67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① |
150 | 7 분 |
68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② |
150~151 | 7 분 |
69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③ |
152~153 | 8 분 |
70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④ |
153 | 7 분 |
71 | 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② |
149 | 6 분 |
72 | 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알고 가기 |
160 | 7 분 |
73 | 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예덕선생전 ① |
162~163 | 9 분 |
74 | 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예덕선생전 ② |
163 | 7 분 |
75 | 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예덕선생전 ③ |
164 | 7 분 |
76 | 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예덕선생전 ④ |
165 | 6 분 |
77 | 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핵심 정리 |
161 | 7 분 |
78 | 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알고 가기 |
170 | 7 분 |
79 | 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! ① |
172~173 | 11 분 |
80 | 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! ② |
173 | 7 분 |
81 | 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! ③ |
174~175 | 9 분 |
82 | 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! ④ |
175~176 | 8 분 |
83 | 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핵심 정리 |
171 | 6 분 |
84 | 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알고 가기 |
182 | 7 분 |
85 | 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어느새, 우리의 이야기 |
184~185 | 7 분 |
86 | 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북극의 눈물 |
186~187 | 7 분 |
87 | 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① |
188~189 | 8 분 |
88 | 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② |
189~190 | 7 분 |
89 | 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핵심 정리 |
183 | 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0 | 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알고 가기 |
208 | 6 분 |
91 | 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나의 독서 편력기 ① |
210 | 7 분 |
92 | 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나의 독서 편력기 ② |
211~212 | 10 분 |
93 | 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핵심 정리 |
209 | 7 분 |
94 | 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알고 가기 |
218 | 6 분 |
95 | 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함께 읽고, 토론하며, 글 쓰는 독서 동아리 ① |
220~221 | 8 분 |
96 | 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함께 읽고, 토론하며, 글 쓰는 독서 동아리 ② |
221~222 | 6 분 |
97 | 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핵심 정리 |
219 | 6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