장호영
국어 장호영

[내신기본] 독서 : 좋은책신사고

학년 : 고2, 고3 가격 : 58,000원
1. 독서의 본질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1

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알고가기

8 8 분
2

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①

10~11 10 분
3

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②

11 8 분
4

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③

12 8 분
5

(1) 좋은 글 선택하기 - 핵심 정리

9 6 분
6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알고 가기

18 7 분
7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시장과 우물 ①

21 8 분
8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시장과 우물 ②

22 8 분
9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시장과 우물 ③

22~23 9 분
10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윤리적 소비 ①

23~24 8 분
11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윤리적 소비 ②

24~25 6 분
12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윤리적 소비 ③

25 7 분
13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명품 집착,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①

26~27 9 분
14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명품 집착,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②

27 7 분
15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핵심 정리 ①

19 7 분
16

(2) 주제 통합적 읽기 - 핵심 정리 ②

20 7 분
2. 독서의 방법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17

(1) 사실적 읽기 - 알고 가기

44 8 분
18

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①

46 8 분
19

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②

46~48 9 분
20

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③

48 8 분
21

(1) 사실적 읽기 - 뇌 속의 전달자, 신경 전달 물질 ④

48~49 7 분
22

(1) 사실적 읽기 - 핵심 정리

45 6 분
23

(2) 추론적 읽기 - 알고 가기

56 7 분
24

(2) 추론적 읽기 -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①

58~59 8 분
25

(2) 추론적 읽기 -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②

59 7 분
26

(2) 추론적 읽기 - 핵심 정리

57 6 분
27

(3) 비판적 읽기 - 알고 가기

64 7 분
28

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①

66~67 10 분
29

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②

67~68 8 분
30

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③

68~69 8 분
31

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④

69~70 7 분
32

(3) 비판적 읽기 -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⑤

70 7 분
33

(3) 비판적 읽기 - 핵심 정리

65 7 분
34

(4) 감상적 읽기 - 알고 가기

76 7 분
35

(4) 감상적 읽기 - 생의 감각

78 8 분
36

(4) 감상적 읽기 - 핵심 정리 ①

77 7 분
37

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①

82~83 7 분
38

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②

83~84 8 분
39

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③

84~85 6 분
40

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④

85~86 7 분
41

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⑤

86~87 6 분
42

(4) 감상적 읽기 - 엇박자 D ⑥

87~88 7 분
43

(4) 감상적 읽기 - 핵심 정리 ②

81 7 분
44

(5) 창의적 읽기 - 알고 가기

94 7 분
45

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①

96 7 분
46

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②

96~97 7 분
47

(5) 창의적 읽기 - 공유 자원의 비극 ③

98 9 분
48

(5) 창의적 읽기 - 핵심 정리

95 7 분
3. 독서의 분야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49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알고 가기

114 6 분
50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´큰 몸´ ①

116~117 9 분
51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´큰 몸´ ②

117~118 11 분
52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①

115 7 분
53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①

122 9 분
54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②

123 8 분
55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③

124~125 9 분
56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세잔과 입체파 ④

125~126 8 분
57

(1) 인문·예술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②

121 7 분
58

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알고 가기

132 7 분
59

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´평균´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①

134~135 8 분
60

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´평균´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②

135~136 8 분
61

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´평균´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③

136~137 8 분
62

(2) 사회·문화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

133 6 분
63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알고 가기

142 7 분
64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①

144 7 분
65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②

144~145 10 분
66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①

143 6 분
67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①

150 7 분
68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②

150~151 7 분
69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③

152~153 8 분
70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④

153 7 분
71

(3) 과학·기술 분야의 글 읽기 - 핵심 정리 ②

149 6 분
72

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알고 가기

160 7 분
73

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예덕선생전 ①

162~163 9 분
74

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예덕선생전 ②

163 7 분
75

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예덕선생전 ③

164 7 분
76

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예덕선생전 ④

165 6 분
77

(4)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핵심 정리

161 7 분
78

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알고 가기

170 7 분
79

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! ①

172~173 11 분
80

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! ②

173 7 분
81

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! ③

174~175 9 분
82

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안녕, 코르데라! ④

175~176 8 분
83

(5)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핵심 정리

171 6 분
84

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알고 가기

182 7 분
85

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어느새, 우리의 이야기

184~185 7 분
86

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북극의 눈물

186~187 7 분
87

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①

188~189 8 분
88

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②

189~190 7 분
89

(6)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- 핵심 정리

183 7 분
4. 독서의 태도
강의 목차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90

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알고 가기

208 6 분
91

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나의 독서 편력기 ①

210 7 분
92

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나의 독서 편력기 ②

211~212 10 분
93

(1)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- 핵심 정리

209 7 분
94

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알고 가기

218 6 분
95

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함께 읽고, 토론하며, 글 쓰는 독서 동아리 ①

220~221 8 분
96

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함께 읽고, 토론하며, 글 쓰는 독서 동아리 ②

221~222 6 분
97

(2)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- 핵심 정리

219 6 분
위로 이동 공유하기
공유하기
URL을 누르시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.

m.mid.milkt.co.kr/URL

팝업 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