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인공지능수학 개요와 알파고 |
2-10 | 10 분 |
2 |
인공지능의 발전 |
11-12 | 10 분 |
3 |
인공지능과 기계학습 |
12-14 | 10 분 |
4 |
딥러닝 |
14-15 | 10 분 |
5 |
지뢰찾기 |
16 | 10 분 |
6 |
프로그래밍 언어와 연산자 |
17-18 | 10 분 |
7 |
순서도 |
19-21 | 10 분 |
8 |
강 건너는 순서 정하기 |
22 | 10 분 |
9 |
단원 핵심 정리 |
23 | 10 분 |
10 |
역량 키우기 |
24 | 10 분 |
11 |
창의적 사고 |
25 | 10 분 |
12 |
단원평가 I |
26 | 10 분 |
13 |
단원평가 II |
27 | 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4 |
뉴스심리지수와 준비학습 |
28-30 | 10 분 |
15 |
자료의 종류 |
31-32 | 10 분 |
16 |
벡터 |
32-34 | 10 분 |
17 |
자료를 수학 기호로 나타내기, 문장을 벡터로 나타내기 |
35-36 | 10 분 |
18 |
단어를 벡터로 나타내기 |
37 | 10 분 |
19 |
형태소 분석하기 |
38 | 10 분 |
20 |
벡터의 덧셈과 뺄셈, 벡터의 실수배 |
39-40 | 10 분 |
21 |
벡터로 나타낸 자료의 처리 |
41-42 | 10 분 |
22 |
텍스트 자료를 시각화 하기 |
43-44 | 10 분 |
23 |
날씨마루 |
45 | 10 분 |
24 |
텍스트의 감성 분류 |
46-47 | 10 분 |
25 |
단어 분류하기 |
48-49 | 10 분 |
26 |
단원 핵심 정리 |
50-51 | 10 분 |
27 |
역량 키우기 |
52 | 10 분 |
28 |
창의적 사고 |
53 | 10 분 |
29 |
단원평가 I |
54 | 10 분 |
30 |
단원평가 II |
55 | 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1 |
인공지능의 이미지 인식과 준비학습 |
56-58 | 10 분 |
32 |
픽셀과 해상도 |
59 | 10 분 |
33 |
색상과 채널 값 |
60-61 | 10 분 |
34 |
행렬의 뜻 |
61-62 | 10 분 |
35 |
컬러 이미지의 행렬 표현 |
63-64 | 10 분 |
36 |
흑백 이미지의 행렬 표현 |
65 | 10 분 |
37 |
해상도와 픽셀의 관계 |
66 | 10 분 |
38 |
행렬의 덧셈과 뺄셈, 실수배 |
67-68 | 10 분 |
39 |
이미지의 밝기 보정 |
69-70 | 10 분 |
40 |
컬러 이미지의 흑백 이미지 처리 |
71 | 10 분 |
41 |
이미지를 좌우 대칭시키는 원리 |
72 | 10 분 |
42 |
이미지 분류와 인공지능, 행렬의 곱셈 |
73-74 | 10 분 |
43 |
인공신경망에서의 행렬의 곱셈 |
75-76 | 10 분 |
44 |
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이미지 분류 |
76-77 | 10 분 |
45 |
손 글씨를 인식하는 인공지능 |
78 | 10 분 |
46 |
단원핵심정리 |
79 | 10 분 |
47 |
역량 키우기 |
80 | 10 분 |
48 |
체육과 수학 |
81 | 10 분 |
49 |
단원평가 I |
82 | 10 분 |
50 |
단원평가 II |
83 | 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1 |
자율주행차와 준비 학습 |
84-86 | 10 분 |
52 |
인공지능의 예측과 확률 |
87-88 | 10 분 |
53 |
영화 추천 프로그램의 원리 |
89-90 | 10 분 |
54 |
상품을 구매할 확률 |
91 | 10 분 |
55 |
상관관계 |
92-95 | 10 분 |
56 |
자료의 특성을 잘 반영하는 추세선 |
96-97 | 10 분 |
57 |
추세선 구하기 |
98 | 10 분 |
58 |
단원핵심정리 |
99 | 10 분 |
59 |
역량 키우기 |
100 | 10 분 |
60 |
생활 속 수학 |
101 | 10 분 |
61 |
단원평가 I |
102 | 10 분 |
62 |
단원 평가 II |
103 | 1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63 |
인공지능과 드론, 안테나의 최적 설치각도와 준비학습 |
104-106 | 10 분 |
64 |
손실함수 |
107-108 | 10 분 |
65 |
인공지능과 손실함수 |
109 | 10 분 |
66 |
경사하강법 |
110 | 10 분 |
67 |
함수의 극한 |
111 | 10 분 |
68 |
미분계수 |
112 | 10 분 |
69 |
이차함수의 미분계수 |
113 | 10 분 |
70 |
손실함수의 함숫값 최소화 |
114 | 10 분 |
71 |
최적화된 의사 결정, 경사하강법에 의한 점의 이동 |
115-118 | 10 분 |
72 |
경사하강법을 이용한 추세선 최적화 |
119 | 10 분 |
73 |
문제 이해 및 자료 수집하기, 자료 정리 및 해석하기 |
120-121 | 10 분 |
74 |
의사 결정하기, 추천 시스템 |
122-123 | 10 분 |
75 |
외국인 관광객에게 명소 추천하기 |
124 | 10 분 |
76 |
단원핵심정리 |
125 | 10 분 |
77 |
역량 키우기 |
126 | 10 분 |
78 |
AI와 수학 |
127 | 10 분 |
79 |
단원평가 I |
128 | 10 분 |
80 |
단원평가 II |
129 | 1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