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재우
컴퓨터/정보 이재우

[5분순삭] 컴퓨팅과 융합: 파이썬 코딩(천재 김)

  • 수강대상 : 예비중, 중1, 중2, 중3
  • 가격 : 40,000원
컴퓨팅 사고 이해하기
강의 목록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1

컴퓨팅 사고란 무엇일까?

12 4 분
2

컴퓨터 사고는 왜 필요할까?

13 5 분
3

실습: 컴퓨팅 사고 살펴보기

14-15 5 분
4

컴퓨팅 분야에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 문제를 해결할까?

16 4 분
5

컴퓨팅 사고는 어떤 것을 묻고 답하도록 요구할까?

17 5 분
6

실습: 컴퓨팅 사고 적용하기

18-19 6 분
7

문제 분해는 왜 할까?

20 5 분
8

문제 분해는 어떻게 할까?

21 4 분
9

실습: 문제 분해하기

22-23 5 분
10

패턴 찾기는 왜 할까?

24 6 분
11

패턴 찾기는 어떻게 할까?

25 5 분
12

실습: 패턴 찾기

26-27 4 분
13

추상화는 왜 할까?

28 5 분
14

추상화는 어떻게 할까?

29 5 분
15

실습: 추상화하기

30-31 4 분
16

왜 알고리즘을 찾고 프로그램을 만들까?

32 6 분
17

어떻게 알고리즘을 찾고 프로그램을 만들까?

33 5 분
18

프로그램 번역기는 자동화에 어떤 역할을 할까?

34 5 분
19

컴퓨터 시스템은 프로그램을 어떻게 수행할까?

35 4 분
20

실습: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하기

36-37 6 분
21

문제로 정리하기

38 5 분
22

활동으로 정리하기

39 4 분
23

마인드맵으로 정리하기 / 읽어보기

40-41 5 분
컴퓨팅 사고력 기르기
강의 목록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24

파이선은 어떤 프로그램일까? / 실습: 파이선 설치하기

44 5 분
25

파이선을 어떻게 사용할까?

45 6 분
26

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어떤 오류가 발생할까?

46 4 분
27

실습: 파이선 맛보기

47 5 분
28

데이터는 어떻게 저장될까?①

48-49 4 분
29

데이터는 어떻게 저장될까?②

48-49 6 분
30

변수에 저장된 데이터는 어떻게 계산될까?

50 5 분
31

실습: 변수와 연산 이해하기

51 4 분
32

데이터는 어떻게 주고 받을까?

52-53 6 분
33

터틀로 그림을 어떻게 그릴 수 있을까?①

54-55 5 분
34

터틀로 그림을 어떻게 그릴 수 있을까?②

54-55 5 분
35

실습: 터틀 움직이기①

56-57 5 분
36

실습: 터틀 움직이기②

6 분
37

조건에 따라 일을 선택할 수 있을까?

58-59 4 분
38

조건에 따라 일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
60 5 분
39

다양한 조건에 따라 일을 하려면 어떻게 할까?

61 5 분
40

실습: 조건에 따라 선택하기①

62-63 5 분
41

실습: 조건에 따라 선택하기②

62-63 5 분
42

같은 명령을 여러 번 실행하려면 어떻게 할까?

64 5 분
43

반복문은 어떻게 사용할까?①

65-66 6 분
44

반복문은 어떻게 사용할까?②

65-66 5 분
45

실습: 반복하기

67 5 분
46

여러 개의 값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을 수 있을까?

68 6 분
47

리스트를 다루는 함수에는 무엇이 있을까?

69-70 5 분
48

리스트는 어떻게 활용될까?

71 5 분
49

실습: 리스트 다루기①

72-73 4 분
50

실습: 리스트 다루기②

72-73 6 분
51

함수는 무엇일까?

74 5 분
52

함수를 만들어볼까?

75 6 분
53

함수에 값이나 변수를 전달할 수 있을까?

76 5 분
54

실습: 함수 정의하고 사용하기1

76-77 6 분
55

함수 안에서 다른 함수를 호출할 수 있을까?

78 5 분
56

실습: 함수 정의하고 사용하기2

79 5 분
57

이벤트란 무엇일까?

80 5 분
58

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까?

81 5 분
59

실습: 이벤트 처리하기①

82 5 분
60

실습: 이벤트 처리하기②

83 5 분
61

실습: 기념품에 당첨될 친구 찾기①

84-85 6 분
62

실습: 기념품에 당첨될 친구 찾기②

85-86 6 분
63

실습: 기념품에 당첨될 친구 찾기③

87 5 분
64

실습: 내 단어장 만들기①

88-89 6 분
65

실습: 내 단어장 만들기②

90 6 분
66

실습: 내 단어장 만들기③

91 5 분
67

실습: 단체 디셔츠 주문하기①

92-93 5 분
68

실습: 단체 디셔츠 주문하기②

94 6 분
69

실습: 단체 디셔츠 주문하기③

95 5 분
70

실습: 기억력 테스트 게임 만들기①

96-97 5 분
71

실습: 기억력 테스트 게임 만들기②

98 5 분
72

실습: 기억력 테스트 게임 만들기③

99 5 분
73

실습: 숫자 알아맞히기 게임 만들기①

100-101 6 분
74

실습: 숫자 알아맞히기 게임 만들기②

101-103 6 분
75

실습: 숫자 알아맞히기 게임 만들기③

101-103 6 분
76

실습: 구구단 게임 만들기①

104-105 5 분
77

실습: 구구단 게임 만들기②

105-107 5 분
78

실습: 구구단 게임 만들기③

105-107 5 분
79

실습: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①

108-109 6 분
80

실습: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②

110-111 6 분
81

실습: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③

110-111 5 분
82

문제로 정리하기

112 5 분
83

활동으로 정리하기

113 5 분
84

놀이로 정리하기 / 읽어보기

114-115 5 분
창의융합 문제 해결하기
강의 목록
강의 강의명 페이지 강의시간
85

실습: 건강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①

118-119 5 분
86

실습: 건강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②

119-121 5 분
87

실습: 건강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③

119-121 4 분
88

실습: 젠탱글 만들기①

122-123 5 분
89

실습: 젠탱글 만들기②

123-125 6 분
90

실습: 젠탱글 만들기③

123-125 5 분
91

실습: 착시 패턴 만들기①

126-127 5 분
92

실습: 착시 패턴 만들기②

127-129 5 분
93

실습: 착시 패턴 만들기③

127-129 5 분
94

실습: 미래의 인구 예측하기①

130-132 6 분
95

실습: 미래의 인구 예측하기②

132-133 5 분
96

실습: 세계 여러 지역의 시간 알아보기①

134-136 6 분
97

실습: 세계 여러 지역의 시간 알아보기②

137 5 분
98

실습: 우리 학습 소식 알리미 만들기①

138-140 5 분
99

실습: 우리 학습 소식 알리미 만들기②

141 6 분
100

실습: 우리 동네 미세 먼지 농도 표현하기①

142-143 5 분
101

실습: 우리 동네 미세 먼지 농도 표현하기②

143-145 4 분
102

실습: 우리 동네 미세 먼지 농도 표현하기③

145 5 분
103

실습: 호흡량 계산하기①

148-148 5 분
104

실습: 호흡량 계산하기②

148-149 5 분
105

실습: 원소 기호 알아맞히기①

150-152 5 분
106

실습: 원소 기호 알아맞히기②

152-153 6 분
107

실습: 주사위 놀이하기①

154-156 6 분
108

실습: 주사위 놀이하기②

156-157 6 분
109

실습: 소수 찾기①

158-160 5 분
110

실습: 소수 찾기②

161 6 분
111

실습: 숫자 패턴 예측하기①

162-163 5 분
112

실습: 숫자 패턴 예측하기②

164 6 분
113

실습: 숫자 패턴 예측하기③

165 6 분
114

실습: 원주율 구하기①

166-168 6 분
115

실습: 원주율 구하기②

168-169 5 분
116

문제로 정리하기

170 5 분
117

활동으로 정리하기

171 5 분
118

읽어보기

172-173 4 분
위로 이동 공유하기
공유하기
URL을 누르시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.

m.mid.milkt.co.kr/URL

팝업 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