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1. 문학의 기능 - 중단원 도입 |
8-9 | 7 분 |
2 | (1) 사랑 - 소단원 미리보기, 본문 학습 |
10-11 | 7 분 |
3 | (1) 사랑 - 학습 활동 |
12 | 7 분 |
4 | (2) 고향 - 소단원 미리보기 |
16 | 7 분 |
5 | (2) 고향 - 본문 학습 ① |
17-19 | 9 분 |
6 | (2) 고향 - 본문 학습 ② |
19-22 | 9 분 |
7 | (2) 고향 - 본문 학습 ③, 학습 활동 |
22-23 | 7 분 |
8 | 작품 더 읽기 - 모든 첫 번째가 나를 |
26 | 7 분 |
9 | 작품 더 읽기 - 봄 |
27 | 7 분 |
10 | 2. 문학은 나의 힘 - 중단원 도입 |
36-37 | 7 분 |
11 | (1) 한 권 읽기의 이해: 빼떼기 - 소단원 미리보기 |
38 | 6 분 |
12 | (1) 한 권 읽기의 이해: 빼떼기 - 본문 학습 ① |
39-42 | 9 분 |
13 | (1) 한 권 읽기의 이해: 빼떼기 - 본문 학습 ② |
42-44 | 7 분 |
14 | (1) 한 권 읽기의 이해: 빼떼기 - 본문 학습 ③ |
44-47 | 10 분 |
15 | (1) 한 권 읽기의 이해: 빼떼기 - 본문 학습 ④ |
47-49 | 7 분 |
16 | (1) 한 권 읽기의 이해: 빼떼기 - 본문 학습 ⑤ |
49-52 | 7 분 |
17 | (2) 한 권 읽기의 실제: 질문으로 깊이 읽기 - 소단원 미리보기 |
56 | 7 분 |
18 | (2) 한 권 읽기의 실제: 질문으로 깊이 읽기 - 학습 활동 |
57-60 | 7 분 |
19 | 작품 더 읽기 - 사랑하는 자의 모습으로 |
64-65 | 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0 | 1. 문학의 이해 - 중단원 도입 |
74-75 | 8 분 |
21 | (1) 사과를 먹으며 - 소단원 미리보기 |
76 | 7 분 |
22 | (1) 사과를 먹으며 - 본문 학습 |
77 | 8 분 |
23 | (1) 사과를 먹으며 - 학습 활동 |
78 | 8 분 |
24 | (2) 봉산 탈춤 - 소단원 미리보기 |
82 | 7 분 |
25 | (2) 봉산 탈춤 - 본문 학습 ① |
83-84 | 11 분 |
26 | (2) 봉산 탈춤 - 본문 학습 ② |
85-86 | 9 분 |
27 | (2) 봉산 탈춤 - 본문 학습 ③, 학습활동 |
87-88 | 8 분 |
28 | (3) 납작납작 박수근 화법을 위하여 - 소단원 미리보기 |
92 | 6 분 |
29 | (3) 납작납작 박수근 화법을 위하여 - 본문 학습 |
93 | 7 분 |
30 | (3) 납작납작 박수근 화법을 위하여 - 학습 활동 |
94 | 7 분 |
31 | 작품 더 읽기 - 사평역에서 |
98 | 10 분 |
32 | 작품 더 읽기 - 사평역 |
99 | 8 분 |
33 | 2. 문학의 수용과 소통 - 중단원 도입 |
106-107 | 7 분 |
34 | (1) 예덕선생전 - 소단원 미리보기, 본문 학습 ① |
108-109 | 7 분 |
35 | (1) 예덕선생전 - 본문 학습 ② |
109-111 | 8 분 |
36 | (1) 예덕선생전 - 본문 학습 ③, 학습활동 |
111-113 | 7 분 |
37 | (2) 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 - 소단원 미리보기, 본문 학습 ① |
116-117 | 6 분 |
38 | (2) 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 - 본문 학습 ② |
118-120 | 7 분 |
39 | (2) 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 - 본문 학습 ③, 학습 활동 |
121-124 | 7 분 |
40 | 작품 더 읽기 - 뿌리 깊은 나무 |
128-129 | 8 분 |
41 | 3. 문학의 재구성과 창작 - 중단원 도입 ① |
136 | 7 분 |
42 | 3. 문학의 재구성과 창작 - 중단원 도입 ② |
137 | 7 분 |
43 | (1) 서로에게 길들여진다는 것 - 소단원 미리보기 |
138 | 7 분 |
44 | (1) 서로에게 길들여진다는 것 - 본문 학습 ① |
139-140 | 8 분 |
45 | (1) 서로에게 길들여진다는 것 - 본문 학습 ②, 학습 활동 |
141-142 | 8 분 |
46 | (2) 여백을 위한 잡담 - 소단원 미리보기 |
146 | 7 분 |
47 | (2) 여백을 위한 잡담 - 본문 학습 |
147-149 | 9 분 |
48 | (2) 여백을 위한 잡담 - 학습 활동 |
150 | 7 분 |
49 | 작품 더 읽기 - 흥보가 |
154 | 7 분 |
50 | 작품 더 읽기 - 흥부 부부상 |
155 | 8 분 |